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및 소식/게임관련 소식

플스4 게임순위 1분기 최고의 게임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기기는 세상에 정말 많습니다. PC를 시작으로 스마트폰, 닌텐도, 엑스박스, 플스4 등 말이죠. 하나의 종류로 묶자면 PC, 모바일, 콘솔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우리나라와 중국같은 경우는 다른 나라에 비해 PC와 모바일게임 산업이 끊임없는 발전을 이루고 있지만 가까운 일본을 시작으로 북미, 유럽쪽은 여전히 콘솔게임이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물론 요즘은 다양한 PC게임들의 출시로 북미쪽은 PC또한 인기가 많다고하지만 아직은 콘솔게임의 유행은 따라갈 수 없지않나 생각됩니다. 어찌됐든 이번 포스팅을 통해 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거느리고있는 콘솔, 플레이스테이션4 게임 순위를 알아볼까 합니다. 



●플스4 게임순위 1분기의 왕좌는 누가 차지했나?


요즘은 우리나라 또한 전에비해 콘솔의 인기가 높아져 게임을 좋아하는 가정에 한대쯤은 있을 거라고 생각되는데요. 출시만하면 기대작일 경우 100만장은 가볍게 넘어버리는 콘솔게임 과연 이번 플스4 게임순위의 왕좌는 누가 차지했을까요?


모두가 예상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바로 몬스터 헌터: 월드가 플스4 게임 순위 1위의 자리를 굳건히 차지했습니다. 1월 26일 출시하여 현재까지 약 750만장을 팔아치운 몬스터 헌터 월드의 인기비결은 기존 전작들의 인기와 더불어 추가된 다양한 시스템의 이유도있겠지만 전작들이 다소 그래픽이 좋지못한 닌텐도로만 출시되다가 이번 플스4를 통해 좋은 그래픽으로 만나볼 수 있다는 이유가 가장크지 않나 싶습니다. 


잡기 어려운 몬스터들을 자신이 원하는 무기를 들고 사냥할때의 짜릿함. 그것을 조그만 화면에서 다소 아쉬운 그래픽으로 즐기다가 커다란 화면에서 좋은 그래픽으로 즐길 수 있다니.. 그것만으로도 사야되는 이유가 되지않을까요?


여담으로 작년 10월쯤 게임순위를 보았을때 1위를 차지한 데스티니2는 점점 인기가 올라가던 전작과는 반대로 점점 인기가 식어 지금은 많은 유저가 빠져나가는 중이라고 합니다. 역시 게임이란건 단순히 그래픽이 좋고말고를 떠나 유저의 마음을 잡을 수 있는 '재미' 가있어야 되지않나 싶네요.



●플스4 게임순위만 보면 아쉽잖아 역대 게임순위는 어때?


해당 순위는 보시다시피 판매량 기준이아닌 게임 평점으로 나눠놓은 순위라는 것을 아실겁니다. '역대'라는 말이 어색하지 않은 슈퍼마리오가 역시나 가장높은 순위와 더불어 시리즈별로 다양한 게임들이 기록되어있어 마리오라는 존재의 브랜드가치가 어마어마하단 것을 단숨에 느껴볼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더불어 게임은 몰라도 이름만큼은 알만한 GTA또한 시리즈 및 콘솔별로 높은 평가를 받아 괜히 판매량 TOP5안에 드는 게임이 아님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이번포스팅을 통해 플스4 게임순위와 더불어 역대 게임순위를 살펴보았는데요. 많은 분들이 예상한 게임이 1순위의 자리를 차지했는지 모르겠지만 결국 순위란 유저들의 평가로 만들어진 것뿐이며, 아무리 재미있다고 소문이나도 결국 개인의 취향이랑 맞지않다면 순위가 무슨상관이 있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