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비의 이것저것/주비의 저금통

앱스토어 환불 아주 손쉽게 하는 방법

모바일 OS의 양대산맥 안드로이드와 IOS에는 각각 앱을 손쉽게 받을 수 있는 앱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바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IOS 앱스토어인데요. 본인이 다운받고 싶은 게임이 있거나 어플이 있을경우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받는 방법이 가장 편하고 피할 수 없는 과정입니다.



하지만 환불만큼은 각각의 회사마다 정책이 다르고, 해당 프로그램을 만든 회사에서 또한 다르기 때문에 과정이 무척 까다롭습니다. 그러나 앱스토어의 경우에는 애플 고객지원을 통해 본인이 실수하여 결제하거나 잘못된 것을 구입하였을때 간단하게 환불을 할 수 있으니 아래의 글을 읽어보고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앱스토어 환불 간단하게 해보자 - 홈페이지 이용


첫 번째 방법은 바로 인터넷을 통해 간단하게 환불요청을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해당 방법은 답변 메일이 올때까지 최소 3~4일 이상이 소요 될 수 있기때문에 이점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애플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문제신고 란을 찾아서 들어가는 방법도있지만 훨씬 쉬운 방법이 있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바로 구글 검색창에 앱스토어 환불을 검색하시면 위와같이 '아이폰 환불하러가기' 가 나타는데요 해당 링크를 클릭하여 나타나는 로그인창에 로그인해줍시다.



로그인을 하셨다면 Apple ID가 이중 인증으로 보호되고 있다면서 자신의 휴대폰으로 날아오는 인증 코드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만약 이미 이 브라우저 기억하기를 통해 현재 로그인하는 PC가 등록되었다면 이러한 란이 나타나지 않게되며, 처음이신분은 인증 코드를 입력해줍시다


그 후 여러가지 자신이 받은 어플들이 쫘르륵 나열될텐데요. 본인이 환불받고 싶은 어플을 선택-> 문제 신고 -> 신고 사유 선택 후 제출을 눌러주시면 끝입니다. 간단하죠?



●앱스토어 환불 - ARS를 통한 환불


두 번째 방법은 위의 방법보다 조금 더 빨리 해결을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대신 전화연결 오래걸리는 경우가 많아서 시간을 잘 선택하시거나 조금 기다려야되는 수고를 하셔야되니 이점 참고하시길 바라겠씁니다.


바로 앱스토어 고객지원 센터에 위의 전화번호로 문의를 하는 방법입니다. 해당 번호를 통해 통화를 거신 후 5번을 눌러 아이튠즈 구입문의 관련을 통해 문의를 하시면 끝입니다.


이렇게 이번 포스팅을 통해 앱스토어 환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몇번의 검색과 입력을 통한 간단한 환불방법이나 ARS를 통한 더욱 간단한 환불 방법이 있으며, 각각 장단점이 있으니 잘 선택하시어 고생없이 환불 받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