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프로그램/PC관련 프로그램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완벽하게 막아보자

윈도우10 좋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공식적으로 말한 마지막 윈도우로써 그만큼 잘 만들어졌고 보안또한 괜찮아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세상에 완벽이란 없다고 윈도우10 또한 다양한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윈도우의 자동업데이트는 작업 중이거나 특정 윈도우10 버전을 유지하고 싶은데 그걸 마치 못하게 하려는 방해하는 느낌을 주죠. 그래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자동 업데이트가 되는 분들을 위해 여러가지 방법을 알려드릴까 한번 참고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자세히 알아보자 - 1. 서비스 창


먼저 알아볼 방법은 대중적으로 잘 알려져있는 서비스 창을 통한 방법입니다.


▲1. 키보드 윈도우키+ R키를 눌러 실행창을 띄워주신 후 공백에 'services.msc' 명령어를 입력해줍니다.


▲2. 명령어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누르면 윈도우 서비스창이 나타나는데요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 위와같이 Windows Update 를 찾아줍시다.



▲3. 그 후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를 위해 우클릭 후 속성을 눌러줍니다.


▲4. 그리고 나타나는 창에서 시작 유형을 ①과 같이 사용안함으로 ②에 있는 중지를 눌러준 후 적용 및 확인을 눌러주면 첫 번째 방법 끝! 간단하죠?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 2.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확실하게


해당 방법은 특히 레드스톤2에서 레드스톤3로 자동업데이트를 막기위해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1. 먼저 wumt (WinDows Update minitool)이라는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줘야하는데요. 검색을 통해 찾으실 수도 있지만 귀찮으실테니 여기를 통해 드라이브로 바로이동하여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압축을 풀어 자신의 윈도부 버전에 맞는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줍니다.



▲2. ① 업데이트를 검색하는 기능

      ② 업데이트를 다운로드만 하는 기능

      ③ 업데이트를 설치하는 기능

      ④ 설치된 업데이트를 제거하는 기능

      ⑤ 선택한 업데이트를 숨기는 기능 <- 선택


위의 사진과같이 ①의 새로고침(검색) 을 눌러준 후 1709 기능 업데이트라는 문구가 나타나게되면 마우스로 클릭 후 ⑤를 눌러주어 숨기면 끝입니다.


이렇게 이번 포스팅을 통해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그다지 어렵지않은 방법들이기 때문에 금방 따라하셨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마지막 윈도우이자 성능이 나쁘진 않지만 뭔가 강제적인 부분은 다소 아쉬움이 든다고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