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및 소식/게임 한글패치

Deus Ex [데이어스 엑스:맨카인드] 한글패치 방법

이번 한글 패치 게임은 아는 사람만 안다는 Deus Ex Mankind Divided [데이어스 엑스: 맨카인드]입니다.



해당 게임의 한글패치는 데이어스 엑스 한글패치 팀카페에서 제작을 하였으며 다운로드 및 자세한 링크는 아래에 있으니 클릭하여 이동하신 후 다운로드를 받으시면 됩니다. 


 데이어스 엑스 비공식 유저 한글패치 다운로드 ->   http://cafe.naver.com/taskforce29/340 





●한글패치 방법


 


파일을 다운받으신 후 압축을 풀어 나오는 파일 중 빨간색으로 체크된 'retail'파일을.




스팀 라이브러리 - 데이어스 엑스 우클릭 속성 -> 로컬파일 -> 로컬 콘텐츠 폴더 보기...를 통해 나타나는 폴더에 위의 'retail' 폴더를 그대로 덮어 씌우시면됩니다. 


 *참고 제작자 분께서 덮어씌우기 전 retail 원본 폴더에 있는 'bink2w64.dll' 파일 백업을 당부하셨으니 꼭 백업을 해두신 후에 덮어 씌우시길 바라겠습니다.



(사진 출처 - 데이어스 엑스 한글패치 카페 ) 


모든 진행이 완료되면 위의 스크린샷처럼 한글로 변환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솔직히 Deus Ex Mankind Divided 는 종종 그래픽카드나 cpu 게임 밴치마크시에 등장하여 알게 된 게임이긴 한데 그래픽이나 사양면에서는 벤치용으로 쓸만큼 괜찮은 듯 싶으나 스팀 평가란에서 평이 그다지 좋지 못한 것으로 보아 게임성면에서는 조금 아쉬운 모습을 보이는 게임인 듯 싶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글패치 카페 번역팀분들의 의도가 데이어스 라는 게임을 조금이라도 널리 알리기 위함이니 아무리 평이 안좋은 게임이라도 정말 좋아하는 게임을 위해 본인들의 시간을 쓰시면서 까지 노력해주시는 멋진 열정에 박수를 쳐드리고 싶네요.



다시 한 번 한글패치에 힘을 내주시고 있는 데이어스 엑스 한글패치팀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이 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