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4

개인방송을 준비하자 OBS Studio 기본 알아보기 1인 방송시대에 맞게끔 정말 많은 분들이 트위치, 유튜브, 카카오 등 다양한 방송 플랫폼을 통해 자신들의 개성과 능력을 한 껏 뽐내주어 많은 시청자수는 물론이거니와 많은 돈을 벌고계십니다. 물론 그러한 성공의 길이 쉽지않다는 건 모두가 알테지만 도전 끝에 언젠간 성공이 있다! 라고 생각해본다면 여전히 1인 방송(스트리머)을 꿈으로 가지고 도전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다고 생각되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을 통해 많은 방송인분들이 쓰고계시는 무료 방송프로그램 OBS Studio에 대해 기본적인 설정 몇 가지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나도 방송인!? obs studio 기본적인 설정으로 시작해보자 방송 프로그램이라고 말하면 뭔가 어렵게 느껴지지만 사실 기본적인 몇 가지만 설정해주신 다면 여러분들도 큰 어려움없이 ..
유비의 오픈월드 이번엔 사이비다! 파크라이5 리뷰 유비소프트 오픈월드 게임의 대표주자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 파크라이 5가 저번달 3월 27일 날 출시되었습니다. 저 또한 파크라이 시리즈를 해본적이 없지만 이번 기회에 한 번 해보고자 출시와 동시에 구매를 하였는데요. 리뷰를 적기에 앞서 파크라이 5를 플레이하면서 가장 크게 느낀점 한 가지를 뽑으라고 한다면 바로 뛰어난 연출력이 아닐까 합니다. 하지만! 그런 뛰어난 연출력을 끊임없이 보게 만들어야 할 게임의 재미가 없다면 연출력이 아무리 뛰어난다 한들 의미가 없겠죠? 그렇다면 과연 파크라이 5는 저에게 있어서 재미있고 잘 만든 게임이었는지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흔한 주제 그러나 뛰어난 연출력이 살리다 파크라이 5의 주제인 사이비는 공포, 스릴, 추리 등 다양한 게임에서 흔히 보여지는 주제 중 하나입..
동원훈련 조회 확실한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대한민국 남성은 군대를 전역했다고 끝이 아니라는 것을 잘 알고계실겁니다 ㅠㅠ. 이제 귀찮고도 귀찮은 예비군 그 중에서 2박 3일간 훈련을 받아야하는 동원훈련이 아직 남아있는데요. 메일이나 메세지, 우편을 통해 통지서가 올때까지 기다리는 경우도 좋지만 혹시나 내가 이사를 가거나 받았는데 잃어버렸거나 뭔가 계획을 세워놨는데 통지서가 바로 날아오는게 아니라서 하필 계획한 날짜에 맞춰 통지서가 날아올 수도 있어서 고민이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고민을 한방에 해결할 수 있도록 병무청에서 직접 보는 방법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병무청 동원훈련 조회 자세히 알아보기 ▲1. 가장 먼저 검색창에 병무청을 입력해서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줍니다 ▲2. 들어가면 위와같이 다양한 항목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