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프로그램/유용한 Tip

페이코 사용법 손쉽게 따라오세요

쇼핑몰에서 자체적으로 간편결제 시스템이 갖춰져있기도 하지만 통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간편결제앱은 얼마안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 중 가장 많은 제휴업체와 더불어 이용자수를 가지고있는 페이코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페이코는 포인트 적립 또한 쏠쏠히 해주기 때문에 간편한 결제방식과 함께 포인트를 적립하는 맛이있는데요. 그로인해 저 또한 페이코를 많이 쓰는 편입니다.


페이코 사용법은 너무나 간단하지만 카드등록은 공식홈페이지에서 할 수가없고 결제를 하는 과정에서 등록을 해주셔야된다는 점 참고하시길 가라겠습니다.



●페이코 사용법 -PC


페이코는 위의 사진과 더불어 아주많은 제휴업체를 가지고있습니다.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어디와 제휴하고있는지 검색또한 가능하니 손쉽게 찾을 수도 있습니다. 페이코 사용법을 알려드리기 위해 저는 가장 상단에있는 11번가에서 한 번 결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꼭 11번가 뿐만이아닌 페이코와 협력하는 업체 모든 곳에서 원하는 물건을 고르신 후에 위와같이 결제 방법 선택을 페이코로 선택만 하시면 거의 끝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 결제하기를 눌러주신 후



페이코 결제이기때문에 당연히 페이코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만약 회원가입이 안되있으신 분은 회원가입을 해주시면 되고 기존에 가입해둔 아이디나 휴대폰 번호를 가지고 계시는 분은 그대로 로그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간편결제를 하기위해 이미 카드나 계좌 등록이 완료되신 분은 이 창에서 결제만 눌러주시면 끝이며, 만약 따로 카드가 등록되지 않으신 분은 카드가 있는 칸이 공백이 되어있는데 그것을 클릭하여 새롭게 등록을 해주시면 됩니다.


결제를 눌러주셨다면 마지막으로 결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창이나타나고 사전에 지정해두신 결제비밀번호 6자리를 눌러주시면 원하는 물건을 아주 간편하게 구입완료할 수 있습니다.



●페이코 사용법 -모바일


모바일 또한 PC와 큰 차이가없습니다


모바일은 위메프를 통해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원하는 물건을 고르신 후에 구매하기를 눌러주면 결제 방법에 페이코를 고를 수가 있게됩니다. 당연히 페이코를 선택해주셔야 겠죠?


참고로 페이코 모바일은 앱결제와 웹결제 둘 중 하나를 고를 수 있는데 솔직히 모바일은 앱이 더 편하기 때문에 앱을 다운받고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PAYCO앱으로 결제를 눌러주시면 위와같은 창이 나타나게되며, 등록된 카드가 있으신 분은 바로 결제를. 없으신 분은 해당 결제창에서 등록을 해주시면됩니다. 카드 등록이 완료되었다면 결제를 눌러줍시다.


마지막으로 PC와 똑같이 등록한 결제 비밀번호 6자리를 입력해주시면 끝 간단하죠?


아주 간단하게 페이코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진때문에 글이 길어보였지만 간추리자면 물건 구입 - 페이코 결제 선택 - 바로 결제 or 카드 등록 후 결제 - 비밀번호 입력 - 끝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