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및 소식/게임관련 소식

리니지m 핵 벌써 등장? -엔씨는 어떡할 것인가?



NC소프트의 대표게임 중 하나인 리니지를 모바일로 탄생시킨 리니지M은 출시한지 며칠만에 현재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에서 매출 1위를 달성하며 승승장구 중입니다. 그런데 한 가지 안 좋은 소식이 생겼습니다.



출시된지 일주일도 채 안 된게임에서 핵이 나온 모양입니다. 핵을 사용한 대상은 중국유저인 듯 싶으며 핵 유저는 동렙사냥터에서 사냥하고있는 유저들에게 무차별적인 PK를 행하여 죽이는 것을 자신의 개인 방송을 통해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캐릭터의 물리방어력이 -273에 육박하고 있습니다ㄷㄷ 그리고 옆의 채팅창으로 보아 중국유저가 방송을 통해 그것을 공개하고 있는 듯 싶습니다. 





무차별적인 PK를 행하고 있는 핵 유저



경비병의 공격은 전부 Miss가 떠버리네요 ㄷㄷ. 물방 -273의 힘인가봅니다





물론 엔씨의 대처로 핵 유저는 영정조치를 당했다고 하지만.. 벌써 핵이 만들어지고 이미 유포까지 되고 있는 것 같은 상태이니 거래소가 오픈되기 전에 엔씨에서는 얼른 해결방안을 만들어놔야 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엔씨의 돈줄이 되야될 게임인데다가 과거의 명작을 그대로 배꼈을 뿐인 게임에.. 핵까지 터진다면 골머리를 앓을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리니지m 핵 동영상 ▼  


                    

시간이 없으신 분은 13분 20초 부터 보시면 됩니다.



6/26일 추가


해당 포스팅에 올라온 핵이 사실은 물리방어력이 비정상적으로 올라가는 버그였다고 하며, 26일 점검으로 인해 이를 해결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 http://www.thisisgame.com/webzine/news/nboard/4/?n=73201(출처 디스이즈게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단 핵이아니라 버그였다는 점에서 그나마 다행이라 볼 수 있지만.. 이런 버그를 시작으로 돈에 관련된 버그가 여타 다른 게임처럼 나타나게 되면.. 그 파장이 장난아닐거라고 생각되니 엔씨는 앞으로 이런 일이 없도록 조심할 필요가 있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