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프로그램/PC관련 프로그램

블루스택3 최적화가 없어도 부드러운느낌

미뮤, 모모 , 녹스 등 다양한 앱플레이어의 최적화 방법을 소개해드렸었고 이번에는 바로 블루스택3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블루스택3 최적화 따로 건들만한 옵션은 없지만..


블루스택3는 다른 앱플레이어와 달리 따로 개발자옵션이 있다거나 시스템적인 면에서 건들 수가 없도록 만들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생각이상의 부드러움을 뽐내주었습니다. 대신 녹스앱플레이어와 마찬가지로 그래픽깨짐 현상은 있기때문에 혹시 다른 앱플레이어에서 저 처럼 그래픽이 깨지거나 반전이 생기시는 분들은 블루스택3 라도 해결이 되지 않는 점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더불어 다른 앱플레이어와달리 창위에 탭기능이 있어서 쉽게 다른 어플들과 이동이 가능하다는 건 블루스택3만의 또 다른 매력인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다크어벤저3만으로 비교해보았을 때 로딩속도와 게임 진입 속도면에서 가장 빠른 속도를 보여주었기 때문에 행여나 반복전투로 불멸작, 캐릭터 강화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빠른 모험진입이 가능한 블루스택3가 어쩌면 가장 낫지 않나라고 개인적인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다소아쉬운 점이 있다면 녹스앱플레이어나 다른 앱플레이어같은 경우우 게임화면의 상단과 사이드에 메뉴창이 있어서 깔끔한 느낌을 주는 반면에 블루스택3는 상단과 하단에 메뉴창이 있는 바람에 마치 게임화면이 갇혀있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다소 답답하게 느껴지는? 면이 없지않아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솔직히 저 같은 놈아니면 이런건 크게 신경안쓰실테고, 대부분 PC로 앱을 구동하시는 분들은 그냥 켜놓는 것이 목적일 테니 그냥 개인적인 아쉬움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마지막으로 한 가지가 더있다면 바로 스피드모드에서의 검은화면 증상이 없다는 것입니다. 제 컴퓨터에서만 생기는 현상인지는 모르겠으나 녹스나 모모앱플레이어의 경우에는 스피드모드로 설정할시 화면이 검게나오거나 캐릭터가 검게나와서 도대체 무엇을 하고있는지 정확히 알 수 없는 경우가 허다했는데, 블루스택3는 그와달리 스피드모드에서도 이상없이 구현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호환성모드와 속도나 여러면에서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추후에는 제대로 된 앱플레이어들끼리의 비교 포스팅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많은 앱플레이어들을 비교하기보다 잘 알려진 블루스택3, 모모앱플레이어, 녹스, 미뮤 정도로 생각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