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및 소식/관련 TIP

데스티니 차일드 등급표 이것만 알면..!

모바일게임의 특성. 그리고 해당 게임의 안타까운 게임성때문인지 이제는 많은 유저가 떠나간 상태이지만 그래도 여전히 취향에 맞아 즐기고있는 분은 재미있게 즐기고있는 게임 데스티니 차일드. 곧 라그나 브레이크 시즌5가 패치되고 '카페 드 페티' 를 통한 신규레이드가 나오면서 조금이라도 도약아닌 도약을 해보려고 하는 바로 이 게임의 등급표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각 캐릭터마다 가지고있는 특수한 능력을 통해 나눠놓은 등급표는 게임사에서 공식적으로 내놓은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많은 유저들의 참고사항으로는 충분한 것 같아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해당 등급표는 데스티니 차일드 공식카페인 '보기에도무참' 님의 글을 참고하였으며 조금 더 등급에 대한 설명을 덧붙였음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데스티니 차일드 데빌럼블 등급표 무슨 캐릭티 좋을까?


해당 등급에는 특이한 등급이 있습니다. 바로 형태급이라는 것인데요. 형태급이란 데스티니 차일드의 개발사 중 하나인 시프트업의 대표이사 이름을 따 만든 등급으로 그만큼 강하고 좋다라는 뜻을 포괄하고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등급표를 보시기 전에 상위권카드라고 무조건 적으로 덱에 쑤셔넣을 것이아니라, 자신의 스타일에 그리고 자신이 현재 소지하고있는 카드들에 잘 맞는 카드를 넣어야 더 좋은 덱이 만들어질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소지하고있는 모든 카드가 등급표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고있는 캐릭터들이라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도 있으니까요


참고로 밑의 등급표 대부분이 5성을 기준으로 만들어졌으며, 설령 같은 등급이라고 하여도 그 안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알아두시길 바라겠습니다.



(사진 출처: 데차 공카 보기에도무참님)



등급표는 위에 나와있다시피 형태급 -> S급 -> A급 -> B급 순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형태급 같은 경우에는 말도안되는 데미지를 가진 카드와 버릴 것 없는 스킬을 가지고있는 케프리와 얀 지슈카가 차지했습니다. 물론 해당카드에도 각각의 단점이있지만 대표이사의 이름이 붙은 등급이니 만큼.. 데빌럼블에서 강한편에 속한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S급 같은 경우에는 아군의 체력회복과 방어력 증가에 좋은 다나나 좋은 버프를 가지고있는 메두사, 고유스킬을 통한 무적 해제가 가능한 리타 등으로 버릴 것없는 카드들이 주를 이뤘습니다. 특히 데빌럼블의 필수요소라고 불리는 브라우니와 상아는 케미가 아주 잘맞음으로 상위권덱에 두 카드가 같이있으면 이렇다할 것 없이 좋다고 말하며, 둘 중 하나가 없을 경우에는 조금 아쉬운 덱이 형성될 정도라고하니 괜히 상위권에 자리를 잡고있는 것이 아닌 것 같습니다.


그외 A급이나 B급 또한 나쁘지는 않지만 상위권 카드들의 효율이 너무 좋아 결국 과금유저들에게서는 많이 안쓰이는 카드들이라고 볼 수 있으나 그렇다고 버리기엔 아까운 카드인 것도 맞는것 같습니다.


즉 우리가 데스티니 차일드 세계를 휘어잡을 과금유저가아니라면 등급표를 떠나서 자신의 캐릭터들로 최고의 효율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자신만의 덱을 만드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