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및 소식/관련 TIP

검은사막 직업순위 직업고민을 단번에 풀어보자!

검은사막이 출시된지 벌써 3년, 모바일이 출시된지 이제 5일이 지났습니다. 엊그저께 오픈베타를 한 것만 같은 게임이 어느새 3년이 지나 대세를따라 모바일까지 출시를했는데요. 그 덕분인지 검은사막이라는 게임의 이름이 다시금 유저들의 입에서 언급되고있습니다.


물론 대부분의 관심이 모바일에 집중되고있어 PC판은 다소 소외받는 분위기이기도 하지만 모바일게임을 별로 좋아하지 않으신 분들에게는 이번 기회에 기존 검은사막에 관심을 가질 수도 있도 있다고 생각되어, 한참 재미있게 즐겼던 검은사막 직업순위를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Juvi의 검은사막 직업순위! 뭐가 잘나갈까?


검은사막m 직업순위 또한 플레이해보고 추후에 다룰테지만 이번 포스팅은 PC판 검은사막에 관한 것이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지극히 주관적인 직업순위이기 때문에 그저 참고만 하는 용도로 읽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①대부분의 직업들이 피할 수밖에 없는 강한 그녀! 현왕좌는 어쩌면.. - 미스틱


상대적으로 부족한 스펙으로도 상대에게 밀리지않는 성능과 한번 걸리면 헤어나오기 힘든 직업! 바로 미스틱이 1위의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흔히 씹스틱이라고도 불리는 이 직업은 PVP에서 만큼은 더할 나위 없는 좋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더불어 워리어와 달리 사냥에서도 준수한 능력을 보여주어 현재 검은사막 직업중에 최상위티어에 속하지 않나 싶습니다. 만약 내가 어느정도 투자를 할 것이고 소수전 PVP에서만큼은 남들에게 꿀리지않겠다고 한다면 미스틱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②평균.. 난 평균이 좋아!! 하지만 외모만큼은 평균이상! - 다크나이트


생각해보면 다크나이트가 2위의 자리를 차지하는 것이 맞나싶기도 하지만 이보다 더 준수하고 평균이상인 직업은 없는 것 같아 뽑아보았습니다. PVE면 PVE, PVP면 PVP 등에서 부족함이 없는 모습으로 게임을 진행해 나갈 수 있으며, 재미 또한 괜찮은 직업 중 하나이기때문에 예쁜 여자캐릭터 하는 것을 원하고, 전체적인 능력치가 평균적인 직업을 원한다면 다크나이트를 해보는게 어떨까 생각되네요.


③A: 초보는 무슨 직업이 좋나요?? B: 위자치하세요 ㅎㅎ  - 위자드, 위치


조금해본 유저가 이제 검은사막을 시작하려는 분들에게 가장많이 추천하는 두 직업! 바로 위자치가 3위의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높은 스킬계수와 광범위한 스킬들은 사냥으로 성장하는 것이 가장빠른 검은사막에서 저스펙 고효율의 능력을 보여주는데요. 물론 소수전 PVP에서 한번 누워버리면 그 자리가 묫자리가 되는 확률이 높지만 전쟁과 같은 다수전으로 갈 경우에는 몇개 안되는 스킬만 사용해도 활약할 수 있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최종템을 얻을 수 있는 보스레이드에서도 스스로 힐을 할 수 있는 능력과 강한 스킬계수덕에 다른 직업들에 비해 스펙이 높지않아도 룻을 할 수 있는 확률이 더 높아 괜히 이 직업을 초보자들에게 추천하는게 아니라는 것을 느껴볼 수가 있습니다. 



④투자만 해라 보답해줄테니 - 금수랑, 레인저


귀엽고 작아 겉만보면 약해보이지만 데리고 다니는 개때문인지 무시무시한 힘을 보여주는 금수랑과 물약 소비가 장난아니지만 상위사냥터에서 만큼은 그 어떤직업도 넘보질 못할 왕좌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레인저가 4위의 자리를 차지했습니다. 두 직업 모두 다른 직업에 꿀리지않을 정도로 좋은 직업이지만 그만큼 리스크도 있는 직업이기에 다소 낮은 순위에 기록됐습니다(여기에 적히지않은 직업을 포함하면 나름 높은 순위). 그러나 특정 분야를 놓고 봤을때는 1위의 자리를 차지할 수도 있는 녀석들이라고 생각되네요.


이외에도 워리어나 매화, 소서러와 같이 괜찮은 직업들이 있고, 특정 분야를 놓고본다면 높은 위치에도 들어갈법한 녀석들이지만 평균적으로 보았을때는 앞서 소개한 6개의 직업들이 괜찮은 축에 속해 이렇게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순위에 없다고해서 그 직업들이 게임을 못할만큼 안좋은 것도 아니기때문에 참고하시길 바라며, 어떠한 게임이던지간에 자신의 성향에 맞는 직업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재미있고 즐겁게, 그리고 빠른속도로 강하게 만들 수 있는 지름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