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프로그램/유용한 Tip

모모앱플레이어 최적화 간단하게 알아보자!

녹스, 미뮤에 이어서 이번에 알아볼 앱플레이어는 바로 모모입니다. 한때 녹스가 앱플레이어 중 압도적인 유저수를 가지고 있었다면 요즘엔 다양한 앱플레이어의 등장으로 그리고 괜찮은 앱플레이어의 평으로 인하여 그 유저수가 갈리고 있는데요, 모모앱플레이어 또한 그 중 하나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광고아닙니다) 



리니지M, 곧 출시되는 다크어벤저3, 요즘대세인 소녀전선 등의 인기 모바일게임을 앱플레이어를 통해 PC로 즐기시는 분들이 많음에 따라 그에 따른 모모앱플레이어 최적화 방법을 알려드릴까합니다.





●모모앱플레이어 최적화 방법


 최근 많은 분들이 리니지M 을 위한 멀티플레이를 위해서 모모앱플레이어 최적화를 많이들 검색하지시만 곧 출시될 다크어벤저3 또한 그 반열에 오르겠죠. 방법은 간단하며 단, 해당 방법은 CPU를 주로 사용하는 앱플레이어를 GPU(그래픽카드)에 사용량을 조금 나눔으로써 CPU가 좋지 못하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먼저 메인화면 아래에있는 System Apps 폴더를 누른 뒤 설정에 들어가줍니다.


스크롤을 내리면 나타나게 되는 태블릿 정보란을 클릭


가장 밑에있는 빌드 번호를 마우스로 여러번 클릭해 주신 후 '개발자가 되셨습니다'라는 문구가 나타나면 완료, 다시 설정창으로 돌아가시면 됩니다.



방금은 보이지 않았던 개발자 옵션란이 새로 생기게 되며 당연히 들어가주셔야겠죠?



그 후 중간쯤에 있는 하드웨어 가속 렌더링 - GPU 렌더링 강제 설정을 활성화 시켜주시면 끝! 간단하죠?



추가 적으로 멀티를 돌리기 위해 다수의 모모를 사용하시려는 분들에게는 오른쪽 사이드바에있는 톱니바퀴의 설정창을 들어가신 후 해상도를 최대한 낮춰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리니지M, 다크어벤저3, 소녀전선 등 다양한 인기 모바일 게임을 조금 아쉬운 사양의 컴퓨터로 돌리기 위한 모모앱플레이어 최적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해당 방법은 그저 CPU가 조금 아쉽고 GPU는 남아도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방법이며 추가적으로 VT활성화를 통한 방법도있지만 그 절차가 귀찮음은 물론이며 생각외로 큰 효과를 발휘하지 못해 스킵하는 바입니다. 


관련글▼▼


[추천 프로그램/유용한 Tip] - 모모앱플레이어 멀티 방법 몇 번의 클릭이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