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비의 이것저것

동원훈련 조회 확실한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대한민국 남성은 군대를 전역했다고 끝이 아니라는 것을 잘 알고계실겁니다 ㅠㅠ. 이제 귀찮고도 귀찮은 예비군 그 중에서 2박 3일간 훈련을 받아야하는 동원훈련이 아직 남아있는데요. 



메일이나 메세지, 우편을 통해 통지서가 올때까지 기다리는 경우도 좋지만 혹시나 내가 이사를 가거나 받았는데 잃어버렸거나 뭔가 계획을 세워놨는데 통지서가 바로 날아오는게 아니라서 하필 계획한 날짜에 맞춰 통지서가 날아올 수도 있어서 고민이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고민을 한방에 해결할 수 있도록 병무청에서 직접 보는 방법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병무청 동원훈련 조회 자세히 알아보기


▲1. 가장 먼저 검색창에 병무청을 입력해서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가줍니다


▲2. 들어가면 위와같이 다양한 항목이 나타날텐데요. 그 중에서 나만의 홈페이지(민원)을 클릭



(※참고)

크롬 이실 경우 회색창으로 화면이 안나올 수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주소창 맨 오른쪽에 방패모양을 눌러 위와같이 안전하지 않은 스크립트 로드를 눌러줍시다.


▲3. 나만의 홈페이지를 누르면 위와같은 또 다른 화면이 나타날텐데요. 우리의 목적은 동원훈련 조회이니 위와 같이 동원/예비군란을 눌러줍니다.


▲4. 이제 거의 다왔습니다! 동원/예비군을 눌러 다음으로 넘어가셨으면 위에 보이는 많은 항목 중 동원훈련 일자/교통편 조회를 눌러줍시다. 


▲5. 관련 공지사항이 나타나며, 읽어보실 분은 읽어보시고 나는 언제가는지만 궁금하다! 하시는 분은 바로 예를 클릭



▲6. 당연히 로그인을 해주셔야 겠죠?


▲7. 로그인을 해준 후 다시 5번 화면에서 예를 눌러주면 위와같이 일자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저는 가장 더운 8월이네요 하 ㅠㅠ)


이렇게 굳이 통지서가 올때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동원훈련 조회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방법을 하려면 약 4개 이상의 보안 프로그램을 ㅡㅡㅋ 설치해야되는 귀찮음이 있지만.. 후에 계획을 짜놨다가 뒤늦게 통지받아 후회하는 것보다는 나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