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및 소식/게임관련 소식

유비의 [파크라이5] 출시 취소 서명 청원??

참.. 세상엔 다양한 사람들이 많다고 봅니다. 물론 절대로 이루어질 수 없는 서명의 내용이겠지만 역시나 인종차별에 관한 문제는 풀기 어려운 숙제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는 경우라고도 해석할 수 있습니다. 하긴 시대는 시대인지라 대놓고 표현은 안하고 있겠지만 타 인종에 대한 차별적인 마인드를 가진 사람은 여전히 적진 않을 것이라고 예상은 됩니다. 그 중 밑의 글쓴이 처럼 직접나서는 사람은 몇 안되겠지만요.




내용을 간추려서 말씀드리자면 미국의 서명청원 사이트인 change.org에 한 익명의 유저가 파크라이5는 반미주의적 성향이 물든 게임이며 미국인과 미국사회를 함께 모욕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로인해 게임에 나타나는 악역을 백인들의 현실적 위협인 이슬람인, 흑인, 멕시코인 등으로 하자는 요구와 함께 배경은 미국이 아닌 캐나다로 하는 것 또한 요구했다고 하네요.


▲해당 사이트의 스크린샷. 해당 주소는 https://www.change.org/p/ubisoft-cancel-far-cry-5



직접 사이트에 가보면 많은 서명이 되어있는 것도아니고 댓글엔 조롱하는 글이 많은 편임을 보아 다른 게이머들 또한 전혀 동의하지 않는 분위기 입니다. 물론 저것이 한 게이머의 장난으로 시작된 것일지도 모르겠지만.. 만약 익명이 아니었다면 과연 저렇게 당당하게 자신의 성향을 내세울 수 있을지도 의문이네요. 


어찌됐든 간에 파크라이5를 기다리고 있는 저로써는 웃음밖에 안나오는 일인지 모르겠습니다. 


참.. 유비소프트는 다향한 방면으로..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