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및 소식/게임 한글패치

[엘더스크롤 온라인] 어빌리티 한글패치 방법

한글화는 절대 안해주는 베데스다ㅠㅠ. 그 중에서 손에 꼽히는 게임인 엘더스크롤이 몇 년전에 온라인으로 출시됐었죠. 하지만 영어울렁증과 영어라면 손사래를 치는 저같은 많은 분들이 언어의 장벽으로 인하여 기대는 했었지만 그만큼 등을 돌린분도 많았습니다.


허나 요즘 여러명의 유저분들이 힘을 합하여서 한글패치를 진행중에 있는데요 (물론 속도는 현저히 느릴 수밖에 없습니다) 이번에 어빌리티 부분 한글패치를 완료했다는 글이올라와 그 소식을 전해드릴까 합니다. 



-어빌리티 한글패치 다운 바로가기 


-한글화 패치내용 자세히 보러가기


출처는 디시인사이드 : 엘더스크롤 온라인 갤러리이며 자세한 사항은 해당링크를 타셔서 보셔도 되겠지만 블로그에서도 간단하게 설명을 드릴까 합니다.





 ->어빌리티 한글패치 방법


위의 링크를 통해 파일을 다운 받으신 후에


엘더스크롤 온라인을 실행하면 나타나는 폴더인 애드온 폴더에 해당 파일을 넣어주면 되는데요 간단하게 순번을 매겨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엘더스크롤 실행 후 나타는 애드온폴더 C:/Users/사용자이름/Documents/Elder Scrolls Online/live/AddOns를 먼저 찾으신 후 해당 폴더 안에 위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받으신 압축파일을 풀고나서



이 세개의 파일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2. 그리고 AddOns 폴더의 바로 전 폴더인 C:/Users/사용자이름/Documents/Elder Scrolls Online/live/ 폴더 안에 있는UserSettings.txt 파일을 여신 후


SET Language.2 "en" -> SET Language.2 "kr


이런식으로 en이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kr 로 바꾸신 후에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3. 1번과 2번 작업을 완료하신 후에 런처를 통해 게임을 시작하면 강제로 en으로 바뀌는 귀찮은 현상이 발생하고 있어서 게임실행은 웬만하면 런쳐보다 폴더내에  eso.exe 나 eso64.exe 통해서 혹은 스팀라이브러리를 통하여 실행을 하시면 완료!


그러면 이렇게 어빌리티창이 한글화 된 것을 볼 수 있다.






 -> 위처럼 했는데도 안된다면?


만약 3번으로 하였는데도 한글이 마음대로 영어로 변해서 나타난다면 접속을 완료하신 후 (캐릭터 선택창X) 애드온으로 가셔서 밑의 사진처럼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체크하면 됩니다





한글화가 되지않는 게임은 항상 많은 유저분들의 고생 덕에 천천히 한글화가 이루어지는 것 같습니다. 한글화를 위해 노력하시는 많은 분들에게 감사하다는 인사와 함께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