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리뷰 및 정보/제품 소식

삼성 게이밍노트북 고성능 버전 출시! 삼성 오디세이 발열과 스팩

●삼성전자, 게이밍 노트북 오디세이 고성능 업그레이드 모델 출시

 

삼성전자가 그래픽 성능과 배터리 용량을 늘린 게이밍 노트북 '오디세이(Odyssey)' 고성능 모델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삼성 게이밍노트북 오디세이 고성능 모델은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50 외장 그래픽 카드가 들어간 기존 제품보다 한 단계 더 올라간 지포스 GTX 1060을 탑재해 그래픽 성능이 기존 대비 30% 빨라졌으며, 배터리 용량도 기존(43Wh)보다 약 53% 늘어난 66Wh 대용량 배터리를 적용했다고 합니다. (1050 -> 1060..? 고성능..?)




또한 인텔 7세대 코어 i7 프로세서, 8GB 또는 16GB DDR4-2400MHz 메모리, 256GB PCIe SSD를 탑재해 어떤 게임이라도 최적의 환경으로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더불어 39.6cm 풀HD 광시야각 저반사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비디오 HDR 기능을 통해 각 영상에 맞춰 색상과 명암비를 실시간으로 최적화해 게임 뿐만 아니라 영화도 생동감 있게 감상할 수 있다고도 하내요.


키보드 역시 게이밍 노트북에 걸맞게 게임에서 자주 사용되는 W, A, S, D 키가 항상 눈에 띌 수 있게 붉은색 LED 백라이트로 강조했고, 게임 도중에도 프레임 레이트, CPU 사용량, 메모리 사용량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대시보드(Fn+F10)와 게임 녹화(Fn+F11) 단축키를 제공하는 등 편의성도 높혔습니다. (사실 그 전 버전에도 있던 것입니다..)



삼성 노트북 오디세이 고성능 모델은 나이츠 블랙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코어 i7 프로세서 및 16GB DDR4 메모리가 들어간 최상급 모델(NT800G5H-X716)이 248만 원,(ㅡㅡㅋ) 또한 윈도우 10 운영체제가 아닌 리눅스가 설치된 실속형 모델(NT800G5S-XD5S)은 코어 i5 프로세서와 8GB DDR4 메모리를 갖추고

180만 원에 판매된다고 합니다.


삼성전자는 이달 중 최고 스펙의 대용량 게이밍 데스크탑을 추가로 선보이며 게이밍 특화 제품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게다가 게이밍 데스크탑을 추가로 선보이며 게이밍 특화 제품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과 함께 게이밍 데스크탑은 첨단 설계를 통해 콤팩트한 사이즈와 디자인, 최고의 성능을 모두 구현한 하이엔드 제품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내요.



●삼성 노트북 오디세이 스펙에 관한 개인적인 한마디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브랜드 컴퓨터의 가격거품은 정말 심각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기존 버전에서 업그레이드 된 삼성 게이밍노트북 오디세이 고성능 버전은 더더욱 심하다고 할 수 있네요. 약 17만원 대의 GTX 1050에서 약 30만원 대로 형성되고 있는 GTX 1060 으로 업그레이드 시켰다고 노트북의 가격을 약 100만 원 이상 올렸습니다. 전작 오디세이 발열은 괜찮다고 들었는데 이번 고성능 오디세이 발열 또한 괜찮을 것 같습니다. 왜냐고 묻는다면 1050->1060 의 소소한 업그레이드 때문이겠죠?


정말 삼성 노트북의 가격 뻥튀기는 알아줘야 될 정도입니다.(데스크탑 포함) 차라리 MSI 게이밍 노트북, 인텔 i7 7700k 에 GTX 1070 박혀있는 (가격도 60만원 정도 저렴한) MSI GE63VR 레이더 제품이 나을 정도입니다ㅡㅡㅋ. 물론 이것도 그다지 좋은 가성비라고 할 수는 없지만 오디세이보다는 낫다는 뜻입니다. (물론 광고아닙니다) 결과적으로 이번 삼성 노트북의 가격책정의 비율을 따져보면 A/S가 60% 정도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혹시 구입을 고려하시는 분은 삼성의 A/S를 어마어마한 가격에 구입하시는 것이니 알아두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