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및 소식/관련 TIP

테라 직업순위 총정리 뭐가 좋을까?

출시때와 비교하자면 이제는 많은 유저들이 떠나간 상태이지만, 국내 PC RPG게임이 점점 퇴화를 겪고있는 지금의 분위기 속에서 어쩌면 운좋게 연명하고있는 게임 중 하나가 테라가 아닐까 합니다. 할만한 게임을 찾다가 혹은 기존 다른 직업을 키우다가 새로운 직업을 알아보시기 위해 제 블로그를 들렸을 분들을 위해 이번에는 테라 직업순위를 알아볼까 합니다. 


사실 이제는 투기라는 도박성 컨텐츠가 많은 유저분들의 최종컨텐츠로 안착되어버린 지금 어쩌면 직업순위가 그다지 중요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하도 오랫동안 테라를 즐겨오신 유저분들에게 한해서만 일지도 모르며, 이제막 시작하거나 새로운 직업을 키우려고 하시는 분들은 아니라고 생각되기에 제 주관적인 생각이 담긴 직업순위를 따져볼까 합니다.



●테라 직업순위 뭐가 좋을까?


말로는 직업순위이지만 어쩌면 직업추천에 더 가깝지도 모를 것 같습니다. 


직업순위 첫번째 자리를 차지한 직업은 바로 인술사 입니다. 강한 딜량을 바탕으로한 타 직업에 비해 조금 더 편안한 사냥, 그리고 레이드시 딜러로서는 꼭 필요한 존재 중 하나이기 때문에 강한 딜로 레이드의 일등공신이 되고싶다면 인술사를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대신 어느정도의 템과 손이 따라줘야하는 직업이기도 합니다(어쩌면 전직업 공통사항 일수도..)



두 번째 자리를 차지한 직업은 비검사입니다. 해당 직업에 대한 의견은 각자 다를 수 있지만 비검사 또한 인술사 못지않은 강한 딜을 가진 직업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비록 손을 많이 타는 직업이기도 하지만 그런 불편함까지 씹어버릴 정도로 비검사만의 이펙트를 통한 멋이 있기때문에 타격감과 동시에 멋있는 이펙트 등으로 게임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비검사를 꼭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자리를 차지한 직업은 정령사입니다. 위의 두 직업과는 다르게 정령사는 힐러계열입니다. 그렇기에 비교되는 직업으로 사제가 있는데, 현재 상황에서는 사제보다는 정령사가 조금 더 낫지 않냐라는 의견이 과반수라고 생각되기에 정령사를 세번째 자리에 앉혔습니다. 힐러치고 강한 딜로인해 사냥또한 어렵지 않으며, 팟사냥이나 인던시에는 토템과같은 역할로써 손쉽게 팀에게 힘을기여할 수 있어서 밸런스적인 요소를 가지고있는 직업이기에 세번째 자리에 어울리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테라 직업순위를 떠나 현재 이것만은 조금 고려해보자


솔직히 테라는 몇몇 직업만 조심한다면 각각 직업마다 재미와 개성이 나누어져있기때문에 꼭 순위같은 것에 맞춰서 하실 필요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너무 좋지않은 평을 가진 직업을 키울때는 남들과 자연스레 비교되며 소외감을 느끼기 마련인데 바로 그 직업 몇 가지를 알려드릴까 해서 적어봅니다.


첫 번째는 무사입니다. 테라 초창기 시절과는 달리 이제는 아예 바닥까지 평이 떨어져버린 무사는 몇몇 커뮤니티에서는 처음 입문하는 사람을 낚는 미끼용도로 사용될 정도로 그 가치가 매우 떨어져버렸습니다. 내가 만약 다른 게임에서와 같이 몬스터든 보스몹이든 템만 좋으면 검으로 다 썰어버리는 기사같은 직업을 하기위해 무사를 고르겠다면 한 번 더 고민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두 번째는 사제입니다. 솔직히 PVP나 쟁과같은 경우에는 정령사보다 좋은 힐러로써의 모습을 보이지만 현재 테라의 최종 컨텐츠 중 하나라고 볼 수있는 인던이나 레이드와같은 면에서는 정령사의 활약에 발끝에도 못미쳐 많은 이들의 질타를 받고있는 직업이기도 합니다. 자신이 만약 인던 돌기를 좋아하고, 힐러계열 하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은 고민해보라는 의미로 사제를 이렇게 적어본 바입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테라 직업순위 및 직업추천을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현재 하고 계시는 분들은 공감하지 못할 내용일 수도 있으나 개인적인 주관을 담아 현재의 글을 적어보았습니다. 하지만 직업순위 관련포스팅을 하면서 항상 드리고 싶은 말은 아무리 쌘 직업이라고 해도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하는 것이 게임을 가장 즐겁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