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및 소식/관련 TIP

다크어벤저3 헥터 어떻게 키워야 할까?

사실 저번 포스팅을 통해 다크어벤저3 공략을 한 번 했었는데요. 그때 당시에는 전투력이 지금보다 훨씬 낮았고 사실 게임도 오랜시간 동안 한 것이 않은 상태에서 적은 글이라. 그다지 크게 도움이 안되셨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리하여 이번에는 조금 더 세세하고 깊게 다크어벤저3 공략을 다뤄볼까 합니다. 특히 제가 키우고있는 헥터에 관해서는 더욱 전문적으로 다룰것이며 그 외에는 대부분 벨라나 케네스 전부 공통적인 사항임을 말씀드립니다.




다크어벤저3 헥터 어떻게 키워야 할까?


가장먼저 다크어벤저3를 즐기는데 중요한 것은 전투력이 아닐까합니다. 전투력이 낮으면 우리가 성장하는데 필요한 것들을 즐기는데 가장 큰 걸림돌이 될 수 있죠. 그렇다면 전투력은 어떤식으로 올려야 할까요?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캐릭터 강화'를 통해서입니다. 물론 다크어벤저3 공식카페나 공략글들을 한 번이라도 읽어보셨던 분들이라면 확실히 캐릭터 강화의 중요성을 알고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공략없이 안늘어나는 전투력에 답답함을 느끼시는 분들이라면 이 글이 약간이라도 도움이 될지 모르겠습니다. 




왜 캐릭터 강화가 중요하냐? 라고 묻는다면 효율적인 전투력 상승과 무기 업그레이드에 비해 쉽다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직 모르시는분들은 자신의 무기를 빨간색으로 물들이기위해서 시간과 골드를 소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투력이 낮을 때는 정말 대박템이 나오지않는이상 아무리 무기가 좋아져도 전투력이 잘 올라가지 않는 것은 물론이며 만약 원쁠 투쁠템이 나오지않을때는 허탈함만 커질뿐입니다. 하지만 캐릭터강화는 반대입니다. 굳이 무기나 장비를 바꾸지 않아도 전투력을 많이 올릴 수 있는 성장의 발판이 되어줄 수 있으며 그로인해서 더 높은 스테이지의 모험을 돌아 더욱 쉽게 돈을 쌓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투력 60만의 경우 각각 스텟당 최소 1300의 전투력이 오르며 6개를 전부 올린 후 레벨을 성장할때 약 6~7천 가량오르기 때문에 5랩 당 총 15,000가량의 전투력을 올릴 수 있습니다.



해당방법은 모든캐릭터 공통사항이기때문에 어쩌면 벨라 공략이, 케네스 공략이 될 수도 있습니다. 즉 여러분들이 아직 레벨이 낮고 무과금이라면 무조건적으로 캐릭터 강화에 힘쓰라는 것이 첫 번째 공략입니다.




두 번째는 되도록이면 무기먼저 성장을 시키자입니다. 캐릭터 강화가 어느정도 끝나셨다면 (사실 만랩인 200까지가 좋지만 힘들다면 160~180 정도) 이제 무기를 업그레이드 시켜줘야됩니다. 저처럼 무과금이신 분들은 대부분 장비는 전설로 장신구는 영웅으로 맞춰져 계실겁니다. 사실 그것이 가장 효과적이기도 하지만. 이제 캐릭터강화를 통해 어느정도 전투력이 오르셨다면 장비를 조금씩 업그레이드 시켜줄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 순서의 가장 첫번째는 바로 무기입니다. 그럼 무기는 어떻게 성장을 시켜야 할까? 라고 묻는다면 가장 좋은 방법은


영웅 -> 전설로 합성시 투쁠이 나올때까지 돌리는 것입니다. 고랭크 던전으로 가면 갈수록 모험스테이지마다 꾀나 많은양의 골드와 심지어 운이 좋으면 영웅템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가장추천하는 스테이지가 바로 18-10이지만 18-10을 자사로 쉽게돌려면 전투력 약 120만이 필요한 것으로 알고있습니다(헉) 근데 우리에게 120만은 무리겠죠? (저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 개인적인 추천방법은 바로 최대한 갈 수 있는 모험스테이지까지(최소 16 스테이지) 가신 후 반복을 통한 캐릭터 강화 -> 최소레벨에 맞춰진(160~180) 후 16-3, 17-3, 18-3 스테이지에서 반복이나 소탕권을 써서 무기를 얻는 것입니다. 



그렇게 얻은 무기로 영웅 -> 전설 투쁠이 나올때까지 작업을 하시거나 전설 합성 -> 첫 불멸로 조금이라도 전투력을 올리신 후 18 스테이지를 조금 더 돌파하여 캐릭터 강화 만랩을 찍어주는 방법이 가장 좋다고 생각됩니다. 




간과하지 말자 룬의 중요성


부가적으로 돈이 얼마 들지않고 꾀나 많이 전투력을 올려줄 수 있는 것은 바로 룬입니다. 솔직히 보석은 룬보다 작업이 어렵기 때문에 룬을 조금 더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룬은 이렇게 성장 시켜주시면 됩니다. 희귀 -> 영웅 투쁠이 나올때까지 작업을 하시거나.

혹시 영웅룬을 이미 가지고 있는데 플러스가 안붙어있다면 원하는 옵션의 희귀룬에 영웅룬을 제물로 줘서 합성시키는 방법입니다 (단 1개로 100%가 나옵니다). 


룬은 장비와 달리 한 번 플러스가 나오게되면 아무리 합성을 한다해도 플러스가 사라지지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웬만하면 투플이 나오는게 좋지만 굳이 원쁠이라도 성장만 시키면 생각이상의 전투력 상승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추천 룬


힘의 룬- 기회 포착의 룬을 통한 에어본시의 추가데미지와 기회 포착의 룬으로 인한 흡혈 두 가지의 토끼를 노려볼 수 있다는 점에서 괜찮다고 생각됩니다(특히 기회포착으로 역전의 기회를 잡은 적이 꾀됩니다) 




저항의 룬- 방어룬을 통해 체력 20% 미만시 방어력 뻥튀기를 통해 약간의 데미지 감소를 노려서 역전의 발판을 만들어보는 것과 탄력의 룬을 통해 동시에 적이 콤보를 넣는데 가장 중요한 에어본시 데미지를 감소시켜서 나에게 들어오는 데미지를 최소화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생명의 룬- 시간 왜곡을 통해 쿨타임을 최대한 낮출 필요가 있으며, 솔직히 생명의 룬은 시간 왜곡을 제외하고는 성능이 고만고만하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나머지 한 개는 마음에 드는 것을 아무거나 드셔도 될 것 같습니다.





※스킬레벨은 웬만하면 나중에 올리자 -뻥투력


뻥투력이란 캐릭터의 능력치는 전혀 안오르지만 수치상 전투력을 오르는 마치 거짓말 같은 전투력을 뜻합니다. 가장 크게 느껴지는 뻥투력이 바로 스킬레벨업입니다. 스킬레벨업은 웬만하면 30~35 정도에서 멈추시고 더 이상 올리실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골드를 너무많이 먹을 뿐더러 크게 효과가 없기 때문입니다.



다크어벤저3 헥터 스킬 어떻게 찍어야 할까?


저번 공략에서 헥터 스킬에 관해 너무 간단하게 알려드리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에는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헥터 스킬 - 모험편


모험은 웬만하면 아래의 3개를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굳이 장작패기, 회전난무, 움켜쥐기를 추천하는 이유가 있느냐면 별거 없습니다. 최대한 많이 팰 수 있고 최대한 범위 넓은애들 그리고 데미지 좋은 애들 골라서 들면됩니다. 그리고 위에 3개가 연계스킬과 함께 가장 괜찮다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모험과 협동은 아무거나 들어도 크게 상관없습니다ㅎㅎ.



헥터 스킬 - 대전편


사실 스킬트리에서 중요한 건 대전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처음에는 귀찮음때문인지 모험, 협동, 대전 스킬을 다 똑같이 들었는데 막상 보니 대전에서 뭔가 부족한 헥터에게는 별로였습니다. 특히 회전난무의 경우 대전에서는 방향 컨트롤이 안되기 적을 등돌린채로 나홀로 구석으로 향하는 캐릭터를 볼 수 있으실 겁니다.



 


그로인해 추천드리는 스킬은 위와같습니다. 장작패기 , 맹수의 돌진 , 화염폭격 왜냐하면 위의 에어본 콤보를 통하여 최대 3번의 평타 콤보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의 스킬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몇 번째 스킬을 통해 상대를 띄우느냐인데 사실 맹수의 돌진으로 상대를 띄우는 것을 가장 추천하지만 솔직히 잘 안맞기 때문에 화염 폭격이라도 해서 어떻게든 띄우는 걸 추천드립니다.


콤보방법은 벽으로 몰렸을 경우 맹수의 돌진 - 평타 4방 - 화염폭격- 평타 4방 - 장작패기 -평타5방 후 회피입니다. 만약 벽이 아닌 곳에서 맹수의 돌진을 맞췄을 경우 맹수의 돌진 평타 3방 - 화염폭격 평타 3방 (이 정도 맞추면 벽으로 몰릴 확률이 큽니다) - 장작패기 - 평타 5방 후 회피입니다. 최대한 오래띄우면 띄울수록 상대를 많이 팰 수 있기 때문에 맞추기는 힘들지만 이보다 콤보를 잘먹일 수 있는 스킬트리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게다가 에어본의 경우에는 앞서 추천드린 두 개의 룬과 시너지도 잘 맞기 때문에 정말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단! 팀 대전 시에는 맹수의 돌진과 화염폭격 보다는 모험 스킬과 똑같이 드는 것을 더욱 추천드리는 바이며, 궁극기의 경우에는 취향에 맞게 드는것을 추천드리지만 개인전 - 돌개바람 , 팀전 - 대지가르기를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다크어벤저3 헥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전에 쓴 공략과 큰 차이는 없지만 조금 더 세세하게 다루어보았다고 스스로 생각합니다ㅎㅎ.. 솔직히 저 또한 전투력이 그리 높은 편이 아니라서 공략을 쓸 주제가 되나 생각되지만 ㅠㅠ 나중에 더욱 높인다음 해당 공략에 대한 신빙성을 증명해보이는 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