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및 소식/관련 TIP

다크어벤저3 공략 - 무과금들이여 티끌모아 태산이다!

넥슨의 다크어벤저3가 생각 이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소감으로 해당게임은 넥슨 히트의 단점을 보완해서 나온 그런 게임이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무과금 유저는 여전히 좋은 대우를 받기에는 힘든 게임이라고 할 수 있으며, 특히 명예의 전당에 전투력 100만을 넘는 괴수분들을 보면... 내 전투력에 한숨만 나오죠. 그러나! 우리는 무과금 유저이고, 우리의 방식대로 전투력을 높혀야 되지않겠습니까? 이번 포스팅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조금만 플레이를 해봤다면 모두가 알 수 있는 짜잘한 전투력 높이기 공략입니다.





●다크어벤저3 공략 그 첫 번째 캐릭터의 업그레이드는 꼭 해주자


가장 효과적인 첫번째 방법은 메뉴창의 캐릭터를 통한 캐릭터 업그레이드 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과금유저를 넘어 애매한 과금 유저마저도 절대로 피할 수 없는 노가다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정수는 캐릭터의 능력치를 한껏 높혀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특히 우리같은 돈없고 약한 자에게는 전투력을 올리기 위한 가장 효율적인 방법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죠!



●공략 그 두 번째 - 스킬레벨업과 수집효과 능력치는 꼭 올려주자!


다크어벤저3는 어떠한 능력치를 올리던 전부 전투력에 반영됩니다. 그리고 전투력은 우리같은 무과금 유저에게 조금 더 수월하게 모험을 돌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할 수 있죠ㅎㅎ. 스킬포인트와 골드의 여유가 된다면 무엇을 찍을지 주저하지 말고 자주쓰는 스킬에 전부 투자해줍시다. 


추가적으로 도감에서 수집포인트를 얻고 그것을 수집효과란으로 들어가서 전투력을 올릴 수 있는 방법 또한 있습니다. 


그렇게 높은 수치가 오르는 것은 아니지만 티끌모아 태산이라고 전투력이 몇이든 오르기만 하면 우리의 기분은 매우 좋지 않겠습니까? 특히 수집의 경우에는 칭호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정말 좋은 시스템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략 그 세 번째 - 3000다이아 뽑기는 제발 하지마!


많은 분들이 호기심과 혹시..? 라는 마음으로 열심히 모은 3000다이아를 뽑기에 버리시합니다. 본인이 정말 천운이 아니고서야 뽑기에서는 전설이상 먹기도 정말 힘듭니다.. 게다가 히트처럼 무기와 장비가 나눠진 것이 아닌 무기를 포함한 모든 장비가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아무리 10개 짜리 뽑기해서 영웅등급이 무조건적으로 나온다하여도, 무기가 안나올 수도 있다는 점 명심하셔야 됩니다!


즉 뽑기는 정말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하고싶을 때 딱 한 번정도는 제외하고 하지 않는 것을 절 포함한 다른 모든 분들이 말씀드리는 바입니다. 물론 돈이 많으신 과금유저분은 편하신대로 하시면됩니다 ㅎㅎ;  그럼 열심히 모은 다이아 어디에 쓰느냐? 



대부분이 추천드리는 방법이 바로 골드와 열쇠 그리고 장비창 확장입니다. 개인적으로 순서를 매기자면 

하루 종일 폰을 켜놓겠다 1. 장비 확장 -> 2. 열쇠 -> 3. 골드

하루 종일 폰을 켜기보다 종종 즐기겠다 1. 골드 -> 2. 장비 확장 -> 3. 열쇠 입니다 왜, 열쇠를 1순위로 추천하지 않느냐면 쉽게쌓을 수 있는 우정포인트나 아무 길드에 가입해서 얻을 수 있는 길드 포인트, 모험 징표 등 어차피 노가다를 하거나 조금만 고생하면 다양한 방법으로 열쇠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기 때문에 차라리 합성과 강화등으로 인하여 모자른 골드를 충당하는 것이 훨씬 좋겠죠.




●마무리 지으며..


위 모든 사항은 다크어벤저3 헥터, 벨라, 케네스 모든 캐릭터에 포함되는 공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티끌모아 태산- 전투력높이기 공략은 솔직히 조금만 즐겨보셨으면 모두가 아실 방법을 간단하게 정리해서 올렸을 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약간의 도움이 되셨다면 정말 다행이라고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다크어벤저3 헥터 스킬을 약간이나마 추천드리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물론 모험 전용입니다)


헥터의 첫 번째 꿀스킬은 어떤 전사캐릭에서나 볼 수 있는 회전난무입니다. 어차피 모험은 어떤 스킬을 찍던 전투력만 높으면 모든걸 십어먹는다고 할 수 있지만 조금이라도 더 빠르고 편하게 돌기위해서 회전난무는 정말 꿀스킬이라고 할 수 있죠!


두 번째는 바로 장작패기입니다. 다른 스킬보다 쿨타임이 짧은 편이며, 데미지 또한 뒤쳐지지않아서 연계스킬과 같이 모험에서 쓰기좋은 정말 좋은 스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세 번째 스킬은 아무거나 찍어도 되지만 추천을 드린다면 움켜쥐기? 정도가 되겠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아직 연계스킬을 배우지 않은 분들에게는 도끼를 던져버리는 먹이 낚아채기 스킬도 모험에서 쓸만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정말 다크어벤저3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후에 기회가 된다면 전투력을 높이고 대전 점수도 쌓아서 대전관련 스킬 공략도 한 번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