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비의 이것저것/주비의 코인 살펴보기

무서운 상승세 아인스타이늄 파헤쳐보기

암호화화폐의 거래량이 멈출 줄 모른채 쭉쭉 상승하고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중 가장 큰 이유를 찾아보자면 아무래도 기존에 활발히 거래하던 세력의 증가와 이제막 코인에 관심을 가지고 뒤늦게라도 시작을 하려는 개미? 와 비슷한 투자자분들이 늘어나고 있기때문인지도 모르겠습니다.


3시 30분까지 거래가 진행되는 주식과달리 하루종일 가격의 변동이 오르락내리락하는 코인판이 운이 좋다면 조금더 빠르고 많이 돈을 벌 수 있다는 말이 들려오고있어서 일지도요. 어찌됐든 다양한 알트코인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 이번에 알아볼 코인은 바로 무시무시한 상승세를 보여주고있는 아인스타이늄입니다.



●아인스타이늄 너는 누구냐?


오늘 알아볼 아인스타이늄은 이름만 들어도 딱 떠오르는 유명한 물리학자 아인슈타인의 이름을 따라 지어진 화학원소 아인슈타이늄을 그대로 따라 쓴 코인입니다. (거래소 코드: EMC2) 


아인슈타이늄 코인은 어딘가 거래로 활용되거나 중간다리 역할과 동시에 수수료 역할을 하는 다른 알트코인들과는 달리 비영리 단체가 교육을 위한 클라우드펀딩 목적으로 만들어진 코인입니다. 그로인해 과학, 학교, IT프로젝트를 지원하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며, 채굴시 자동으로 2%가 설립 펀드로 기부되고 모든 종류의 지구 과학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사용된다고 하네요. 



2014년 1월에 런칭되어 세상에 모습을 드러낸지 약 4년이 가까워지는 해당 코인은 현재까지 총 3억개가 발행되었으며 2.15억개 정도가 유통가능하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거래가 가능해진 기간은 그리 길지않는데 지금으로부터 약 17일 전 시세가 131원이었는데 현재 1천원에 육박하니 그 상승량은 어마무시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승량의 가장 큰 요인 중 하나는 어쩌면 현재 진행중인 하드포크의 날짜가 다가오고있기 때문이아닐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이전에도 전체 코인의 다수를 소각한다는 공지를 통해 해외거래소에서 현재와 비슷한 양상의 상승량을 보여주었지만 공지와달리 연기되면서 시세가 하락되는 모습을 보였죠. 그러나 이번에 12월 9일 다시금 하드포크 및 *웜홀제거에 대한 소식을 확정지으면서 그에따라 우리나라의 시세가 현재와 같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EMC2 웜홀이란? - EMC2는 채굴시 일정확률로 채굴 보상을 더 주는 것. 근데 이것을 제거한다는 건 채굴 보상을 더주는 웜홀을 제거한다는 것이고 그와 함께 배정된 5500만개의 EMC2 보상물량을 소각한다는 이야기.


곧 일어날 하드포크 및 웜홀제거 그리고 다른 알트코인들과 달리 비영리 단체가 교육을 위한 클라우드펀딩 목적으로 만들어진 EMC2 즉 아인스타이늄은 목적이 뚜렷하기 때문에 앞으로의 행보 또한 좋지않을까 예상이 됩니다. 게다가 코인의 공급량 및 총량이 줄어드는 만큼 시세 상승이 일어날 수밖에 없는 현재의 코인판에서 곧 다가오는 소식은 지금과 같은 시세상승의 요인이 되기도 하구요. 물론 지금과 같이 가격대가 확뛴다고 보장할 수도 없고 코인이라는게 언제 확뛰고 확줄어들지 모르는 일이니.. 그저 참고만 하시길 바라며, 이제서라도 코인판에 뛰어드는 분은 항상 이러한 포스팅을 쓸때마다 적는 거지만 세심하고 조금 더 고민을 하신 후에 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