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비의 이것저것/주비의 코인 살펴보기

뉴이코노미무브먼트 알아보고 가져가자

어제 가상화페 규제 소식으로 인해 코인시장이 잠잠해질뻔했으나 주말이된 오늘 다시금 불타고있습니다. 함부로 버릴 수 없는 시장이라는 것을 알고그런건지는 모르겠으나 아직까지도 많은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이제라도 코인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을 위해 혹은 새로운 코인에 눈을 떠보는 분들을 위해 준비한 포스팅 오늘 알아볼 코인은 바로 뉴이코노미무브먼트 다소 생소한 코인입니다.


뉴이코노미무브먼트 코인이 무슨목적으로 만들어졌는지. 그로인해 앞으로의 행보가 어떻게 될지 해당포스팅을 보시고 한번 예측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뉴이코노미무브먼트 누구냐 넌


2015년 3월 에 최초 발행되어 현재까지 약 90억개가 뿌려져있는 일명 넴(XEM,NEM)이라고 부르기도 하는 뉴이코노미무브먼트 코인은 비트코인 블록체인 기술을 개량해 더 성숙해진 블록체인 플랫폼이라고 합니다. 


블록을 발행하고 수수료를 얻는 것을 '채굴'이 아닌 전문가들은 '하베스팅'이라고 부릅니다. 그리고 Pol(Proof of im portance)라는 합의 메커니즘은 누가 하베스팅할 수 있는지를 정하는 역할을 하구요. 여기서 계정이 처리하는 거래가 많을수록 네트워크에 대한 중요성이커지고, 따라서 방금말한 하베스팅할 수 있는 확률이 상승하게 되는데. 이러한 하베스팅의 최소 요건은 10,000XEM 이상을 보유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하베스팅에 주로 이용되는 XEM이 거래수수료써의 역할을 똑똑히 해내는 것이죠. 



더불어 넴은 거래 시 복수의 서명을 해야 하는 다중서명 계정을 지원하기때문에 이는 해킹을 비롯한 위험에 대해 보안이 더 강해진다는 장점을 가지고있으며, 노드의 자동검증 평판 시스템, 메시지 시스템, 네임스페이스, 모자이크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현재 넴은 일본 금융기관에서 매력과 잠재력을 높게 평가받고 있으며, 적극적으로 투자를 받고있는 상황이라고 하니 앞으로의 미래가 나쁘지만은 않을 것 같습니다. 더불어 일본을 넘어 동남아 등 다양한 지역에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뉴이코노미무브먼트는 코인의 가치 상승보다, 광범위한 통화 분산에 목적을 둔 코인입니다. 발행량과 그런 목적때문인지 앞으로의 가치상승이 어떤식으로 흘러갈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이번 포스팅을 통해 넴에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조금 간추려보자면 코인의 가치상승보다 광범위한 통화분산에 목적을 두어 탄생했다는 것과, 하베스팅을 위해 만들어진 코인이라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같은 목적을 가진 코인들과의 경쟁력에서 살아만 남는다면 앞으로의 미래가 어떻게 달라질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