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비의 이것저것/주비의 코인 살펴보기

관심도 맥스! 스트라티스 자세히 알아보기

가상화폐 규제로인하여 대부분의 코인들이 하락을 겪은 후 슬금슬금 자신들의 자리로 다시 돌아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거래량만을 보았을때는 규제 이전의 거래량하고는 꾀나 많은 차이가 있는 것으로보아 아직까지는 많은 분들이 지켜보는 입장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찌됐든 다양한 코인들을 알아보는 포스팅. 오늘 알아볼 코인은 12월 수많은 호재로 관심을 한몸에 받고있는 스트라티스 코인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해당 코인은 어떠한 코인이고 어떻게 관심을 받고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죠.



●스트라티스 자세히 알아보기


2016년 8월에 런칭된 스트라티스는 코인에대해 관심있는 많은 분들이 이더리움에 비교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고있는 코인 중 하나입니다. 스트라티스라는 플랫폼을 활용하여 코인의 활용성을 극대화 시키는 스트라티스 코인은 최초로 C#기반 비트코인 노드 100% 포팅에 성공한 코인이기도 하죠.



크리스 트루라는 개발자에 의해 만들어진 스트라티스는 해당 플랫폼을 활용하여 이익을 추구하는 기업입니다. 대신 순수하게 처음부터 만들어진 코인이라기 보다는 비트코인을 수정한 Nbitcoin 플랫폼위에 스트라티스 플랫폼을 얹어서 만들어졌습니다. 특히 트랜잭션의 속도가 굉장히 빠르다고 알려져있는데 들리는 바로는 리플 코인의 다음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앞서 언급한 기술력 쓰임새 등은 사실 모든 알트코인들에서 각각 하나이상씩 자신있게 내세울 수 있는 장점 중 한개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그보다 더욱 중요한건 개발자의 소통과 활동 그리고 지속적인 발전과 투자를 하고 있는가가 아닌가 싶네요. 그런면에서 스트라티스는 다른 코인들과 달리 스스로 제시한 로드맵 일정을 하나둘 채워나감과 동시에 해당 코인에 기대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멈추지않고 소식을 전한다는 뚜렷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정해진 로드맵대로 멈추지않고 발전할 수 있는 가장큰 이유는 가장 쉬운축에 속하는 C#에 기반해서 만들어졌기 때문에 네트워킹 프로그래밍에 있어 유리한 고점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대신 단점이 없는 것도 아닙니다. 일단 빠르고 쉽다는 점은 있지만 성능이 다른 언어에 비해 다소 부족하다는 C#의 한계와 로드맵대로 진행은 하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이목을 한번에 받을 이렇다할 결과물이 아직까지 나오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그로인해 뚜렷히 보일 수 있는 다가오는 메인넷 호재 소식이 앞으로 스트라가 달리는 방향을 결정해줄 로드맵 방향 중 하나가 아닐까 합니다. 현재는 테스트텟으로 테스트 중이라하지만 해당 테스트넷에서 이상없이 이루어지고 메인넷 호재가 확실시 된다면 앞으로의 가치가 더 오를지도 모를 코인 중 하나라고 볼 수 있겠네요.


어찌됐든 이렇게 많은 관심을 한 몸에 받고있는 스트라티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호재가 있다고 한들 모든 코인의 가격이 오르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신중한 고민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