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및 소식/게임관련 소식

많은 분들이 기대하시는 [데스티니2] 소식

MMO+FPS로 세상에 존재를 알렸던 데스티니1 이 출시된지 어느 덧 3년이 가까워지고 있는데 요즘따라 데스티니2의 소식이 많이 들려오더군요. 그래서 그것을 여러분들께 조금 전해볼까 합니다.




==>플랫폼의 확정


네 어찌보면 가장 중요하면서도 많은분들이 관심과 기대를 한 몸에 갖게되는 소식입니다. 일단 '데스티니2'가 전작인 '데스티니1'과는 다르게 PC판으로도 출시가 됨으로써 어느 플랫폼에서 어떤방식으로 서비스를 하게될까 많은 기대가 되고 있었는데 일단 플랫폼은 배틀넷으로 정해졌습니다. 근데 왜 배틀넷이냐?


그건 번지소프트웨어가 데스티니를 액티비전과 협력하여 제작을 하였기 때문입니다.  


다들알다시피 번지소프트웨어는 대표작인 헤일로의 제작사로 유명합니다. 원래는 마이크소프트의 산하였지만 2007년에 나오게 되면서 독립적으로 활동하다가 유명게임들로 잘 알려진 액티비전과 손을잡게 되죠.  근데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분들은 여기서 물음표를 띄우실겁니다. 그거랑 블리자드랑 무슨상관?? 네 블리자드는 많은 분들이 알고있으신 것처럼 엄청크고 영향력있는 게임개발 회사임은 분명하지만 블리자드 또한 액티비전과 손을 잡았습니다 (여기서 손을 잡다란 번지소프트 웨어와 다르게 완전히 합병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현재 이름은 액티비전-블리자드죠. 서론이 너무 길었으니 간단한 기사를 한 번 보시길 바랍니다.




어찌보면 블리자드에게 있어서 자회사게임이 아닌 타회사의 게임을 배틀넷 앱에 올린다는 것은 이례적인 일입니다. 이런 일로 따져보았을때 앞으로 액티비전과 합병은 하였지만 서로 다른 길을 걷고 있던 두 회사가 '데스티니2'를 기반으로 더욱 협력적인 관계가 되지 않을까 예상해보겠습니다.




==>한글화?


네 이것에 대해서 아직 자세한 소식은 없습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추측들이 난무하고 있는데 한글화에 대한 가능성을 보여주는 것만 같은 희망고문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물론이것은 희망고문일 뿐입니다..


참고로 콘솔에대한 건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이 글은 PC버전을 염두해 두고 적은 것임을 알아두시길 바라겠습니다.



첫번째로 미리 말씀드린 블리자드 배틀넷 앱에서의 서비스입니다. 현재 블리자드에서 출시되는 게임은 100% 전부 한글화가 되어 나오죠 하지만 개발사는 번지소프트웨어 인지라 이 점에 대해서 확실하게 말할 수는 없지만 아무래도 배틀넷 앱에 나타나는 게임들이 전부 한글화가 되어있는데 데스티니2만 영문으로 출시된다면 뭔가 이상할 것 같기도 합니다. 그런 점에서 많은분들이 기대를 하는것이 아닐까합니다. (물론 저또한)




두번째는 데스티니2 공식홈페이지의 한글화입니다.


  


어찌보면 아주 단순한 이유이긴합니다. 고작 한 페이지짜리를 한글로써주는데 그리 어려운 것도 아니지만. 그들이 왜 이런 수고스러움을 했을까요!!? 


사람이란 원래 아주 단순한 것에서부터 희망을 찾아갑니다 ㅎㅎ.


개인적으로 데스티니1이 콘솔로만 출시되어 손가락만 빨고있던 제게 PC판으로 출시되는 것조차 커다란 희망이었고 더불어 한글까지 노려보는건 욕심일 수도 있겠지만 만약 된다면!! 꼭 출시날 당일 바로 구입하고싶네요. (사실 안되도 구입하겠지만.. 기분이 다르겠죠) 










마지막으로 최근에 실시된 데스티니PC판 시연회 현장 동영상과 요약 사진 몇 장을 보여드리며 마무리 짓겠습니다
























   꼭 한글화가 됐으면!! 기다린다 9월 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