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프로그램/PC관련 프로그램

블루스택 다운로드 및 최적화 이렇게 쉽게?

모바일 게임을 PC로 플레이하기 위해서 이제 앱플레이어가 필요하단 것을 모르는 분은 거의 없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앱플레이어가 탄생된지 많은 시간이 흘렀음에도 여전히 많은 에러사항과 무거운 점이 있다는 것은 피할 수 없는 단점이라고 생각되는데요.


하지만 PC로 모바일게임을 하기위해서라면 그런 단점은 어쩔 수 없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이번 포스팅을 통해 다양한 앱플레이어 중 하나인 블루스택 다운로드 및 최적화 대해 알아볼까 하는데요. 혹시 해당 앱플레이어를 사용해볼까 고민중이신 분이 있다면 아래의 글을 따라 다운받으신 후 이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블루스택 다운로드 하는법


최적화 방법을 알아보기 전 당연히 먼저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야겠죠? 다운로드 방법은 아래와 같으니 참고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 가장 먼저 검색창을 통해 블루스택을 검색하시거나 검색이 귀찮으신 분들은 여기를 통해 이동하시면 됩니다. 



▲2. 홈페이지를 들어가게되면 2가지의 블루스택 다운로드란이 나타나게되는데 블루스택3의 경우는 검은사막m을 제외한 대부분의 앱을 구동할 수 있으니 검은사막을 하지 않으실 분은 조금 더 가벼운 블루스택3를. 요즘 대세인 검은사막m을 하실분은 블루스택N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블루스택3와 N의 다운방법은 비슷하기 때문에 아래의 설명은 N을 기준으로 해드리겠습니다).


▲3. 블루스택N의 경우에는 어느정도 이상의 사양을 요구하고 있으며 프로그램이 꾀나 무겁기 때문에 검은사막을 하실게 아니라면 아직은 블루스택3를 사용하는편이 낫지않을까 싶네요. 어찌됐든 위의 다운로드 BlueStacks + N 을 눌러줍시다.


▲4. 다운로드를 눌러주셨다면 설치파일을 다받기까지 기다린 후 실행하여 위와같이 나타나는 창의 지금 설치를 눌러줍니다.


▲5. 다운로드 완료 후 실행하면 끝! 간단하죠?



●블루스택 최적화 이렇게 쉽게?


다운로드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이번에는 최적화에 대해 알아봅니다. 참고로 해당 방법으로 큰 효과를 보기는 힘들겠지만 그나마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적었다는점 알아두시길 바라겠습니다(해당 방법은 N을 사용하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1. 먼저 블루스택을 실행한 후 오른위 상단에있는 ▼눌러 나타나는 설정을 눌러줍니다.


▲2. 그리고 왼쪽의 항목 중 엔진을 누른 후 아래의 메모리 사용량을 2024MB ~ 4096MB 사이로 설정해주시면 끝! 간단하죠? 참고로 해당방법은 검은사막을 돌리기위한 블루스택N을 중심으로 적었기때문에 이점 참고해주시길 바라며, 일단 블루스택 N 자체가 무겁기는 물론이거니와 앱플레이어 특유의 메모리를 많이잡아먹기 때문에 자신의 컴퓨터 메모리가 조금 넉넉하신다면 최대용량인 4096MB로 설정해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이번 포스팅을 통해 블루스택 다운로드 및 블루스택 최적화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솔직히 최적화 방법이라고 해놓고 너무나 간단하여 실망하실 수도 있겠지만 블루스택N의 경우 검은사막M에 맞추어 나온 프로그램이기때문에(현재까지는) 메모리 사용량말고는 딱히 건들게 없어서 이렇게 적어보았으며, 이외에도 좋은 앱플레이어는 많으니 본인에게 맞는걸 선택하여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