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및 소식/모바일게임 리뷰

[FRAMED]프레임드- 참신한 맛의 무료 모바일 게임 리뷰

최근 심심함에 앱스토어를 뒤지고 있는 도중에 괜찮은 게임하나를 건졌는데 게임의 이름은 FRAMED , 프레임드라고 불리는 이 게임은 말 그대로 게임속에 존재하는 한 개의 프레임을 옮겨가면서 맵을 진행하는 퍼즐형식의 게임이었다. 개인적으로 퍼즐형식의 게임을 싫어하는 내가 왜 다운로드를 받았는지 이해가 되지않았지만..  그 이상한 끌림 덕에 요즘 틈이 날때마다 간단한 퍼즐을 풀어볼려고 머리를 싸매고 중이다. 



어렵지는 않지만 퍼즐에는 워낙 머리가 나쁜 나에게 어울리지 않으면서도 은근히 재미를 주는 게임 FRAMED 프레임드에 대해 알아보자




 ●게임방식 


게임방식은 아주 간단하다. 게임 속에 등장하는 주인공을 경찰과 함정들에서 피할 수 있도록 손가락으로 퍼즐을 맞추듯 옮기면된다. 


보기와 같이 맵을 원하는 곳을 향해 드래그를 해주면 되는식으로 아주 간단하다.



게임을 직접 플레이해보면 알겠지만 저런 분위기와 어울리게 깔리는 BGM또한 들어줄만한 요소 중 한 가지이며 나같은 머리 나쁜놈들도 막힘없이 진행할 수 있을만큼 게임이 어렵지 않다.



 ●다양한 맵과 곳곳에 등장하는 제작자의 친절함




가끔 주인공과 여주인공의 역할이 교체가 되기도 하며, 게임 중간중간에 퍼즐의 방식이 조금 바뀌게 되면 담배를 피운다던가, 무슨 물건을 찾는 다던가 하는식의 아주 간단한 퍼즐로 새로 바뀐 퍼즐 맵에 대한 튜토리얼을 제공해 준다.


위 처럼 경찰에 걸린다면 맵의 방향만 좌우로 바꿔줘도 쉽게 클리어가 가능하다.



저런식으로 갈고리같은 것을 타고 벽을 넘는 장면등을 보여주기도 한다.





●장점


1. 무료 모바일 게임치고 상당한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으며 퍼즐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지루하지 않는 장면들로 인해 계속해서 도전을 불러일으킨다. 더불어서 주인공의 차림과 맵의 분위기에 어울리도록 깔리는 배경음들은 귀의 즐거움까지 더해주고 있다. 


2. 게임의 난이도가 생각외로 쉽기 때문에 연령제한 없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대신 중간중간에 담배를 피는 장면들이 포함되어 있으니 어린아이에게 시켜줄때는 약간의 생각이 필요할 것 같다.


3. 담배를 피거나 문을 열거나 열쇠를 찾는 등 중간중간에 섞여있는 아주 간단한 퍼즐들이 마치 내가 주인공의 행동에 직접적으로 관여할 수도 있다는 느낌을 주며 가끔은 그런 간단한 퍼즐들로 추가적인 오브젝트가 생길때 튜토리얼의 역할까지 함으로써 퍼즐의 방식 바뀐다고 하여도 매우 자연스럽게 바뀐 퍼즐의 방식에 대해 이해할 수 있고 게임을 플레이하는데에 전혀 지장이 없다.  



●단점


1. 게임속도 조절이 되지 않기 때문에 퍼즐이 조금 많은 맵인 경우나 혹은 한 개의 프레임 속 맵이 길 경우에 느린 속도의 주인공이 밍기적 뛰는 모습을 여러번 지켜봐야되는 지루함이 있다.


2. 경찰을 제압하거나 특정행동을 취할때 주인공들의 복장과 배경음의 분위기와는 달리 액션감이 조금 모자른 느낌이 있어서 보는 재미가 덜 하다는 점이 없지않아있다.


3. 분위기있는 배경음은 좋지만 다양하지가 않아서 아쉽다.




●총평


게임속도 조절 불가로 느릿한 주인공의 모습에 가끔 답답함을 느끼거나 분위기와 다르게 너무 착하게? 경찰을 제압하는 주인공의 행동에 심심함을 없지 않아 느꼈지만 게임을 전체적으로 보았을 때 무료 모바일게임이라고 느낄 수 없을 정도로 상당한 퀄리티와 신선한 방식으로 진행되는 퍼즐로 인하여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있어서 지루함 대신 신선함과 재미를 부여해 주었다. 게다가 많은 퍼즐게임에서 볼 수 있는 무의미한 진행방식을 통해 생기는 지루함을 없애기 위해 간단하게 스토리를 넣음으로써 엔딩을 보고싶게끔 만드는 것 또한 게임의 클리어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큰 요소 중 하나로 작용하여 그로인해 퍼즐게임이라면 치를 떠는 내가 아직까지도 화면에 남겨둔 이유가 아닐까 싶다. 



결과적으로 아주 괜찮은 게임이며 FRAMED 2 는 FRAMED 1과 달리 약 6천원 정도에 구입할 수 있는데 만약 FRAMED 1이 후속작을 위한 홍보용이었다면.. 너무나 잘만든 홍보게임이 아닐까 생각하며 포스팅을 마치겠다.




다른 모바일 게임 리뷰를 보고싶다면 클릭!

▼▼▼▼

[게임리뷰 및 소식/모바일게임 리뷰] - 오늘의 무료 모바일 게임 사망유희? ㄴㄴ [반격유희] 리뷰

[게임리뷰 및 소식/모바일게임 리뷰] - 무료 방치형모바일게임 [돈탑쌓기]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