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및 소식/게임관련 소식

리니지m 거래소&교환 D-1 현재 까지의 성적은?

리니지m 거래소 오픈까지 이제 하루가 남았습니다. 아마 더 이상 연장하면 엔씨소프트 입장에서도 난감할테니 내일 나오는 것은 잠정적으로 확정일 것 같습니다. 그럼 거래소가 나오기 전 리니지오픈 약 2주간의 성적을 한 번 살펴 볼까요?







●리니지m 교환& 거래소 없다는 소식에도 불구하고 첫날 역대 매출액


역시 리니지m 은 현질게임의 아버지로써 이름을 더럽히지 않았습니다. 모바일로 출시됨과 동시에 양대마켓 1위는 물론, 리니지2 레볼루션의 첫날 매출액인 79억원을 훨씬넘긴 107억으로써 역시는 역시구나라는 생각을 많은 사람들에게 각인시켜줬었죠.



그와 더불어 거래소 소식으로 하락했던 엔씨소프트의 주가가 리니지m 덕에 금새 회복세를 띄우기도 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리니지m 출시일 부터 보여준 강한 임팩트와 내려가긴 커녕 지속되는 상승새는 리니지의 위력이 어느정도임을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조용하게 흘러갔던 리니지m 스탯 ac 버그


출시 후 약 5일만에 중국유저의 핵으로 인해 리니지m 은 살짝 위기를 맞을뻔했습니다. 저 또한 그에 관해 포스팅을 했으며 비정상적으로 올라간 ac (물리방어력) 수치로 인하여 죽지않은 중국유저가 무차별적인 PK를 행하던 모습의 동영상 까지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해당 리니지m ac 핵은 사실은 버그였다는 NC의 해명으로 인하여 생각외로 조용하게 마무리 됩니다. 사실 게임에 커다란 영향이 있을만큼 많은 유저들이 버그를 겪은 것 같진 않아보였습니다.




●멈출 줄 모르는 상승새, 이제는 일 매출 130억?


출처: ZD net


일평균 90억, 그리고 최대 130억을 찍게 됐다는 리니지m 기사를 보고 참.. 이 게임이 이 정도야?? 라는 생각이 없지않아 들었습니다. 왜냐하면 옛날 리니지1을 그대로 갖다붙힌 것도 모자라 요즘 모바일 게임 트랜드에 어울리지 않는 점이 없지않아 있었기 때문이었죠. 그러나.. 현재까지도 많은 분들이 현질을 하고 있고 즐겁게 게임을 하고 있으니 누군가에게는 재미있는 게임이라고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많은 분들이 교환과 거래소를 위한 투자도 하고 있는건 분명하며 그렇기 때문에 엔씨에서도 해당 콘텐츠를 열려고 하는 것 일겁니다. 리니지m 을 알린 주역중 하나가 바로 '거래소 & 교환' 였으니까요



사실 거래소보다 교환이 열리게되면 무조건 적으로 현금거래가 이루어질 테고 그로인해 수많은 게임에서 벌어졌던 돈있는자와 없는 자의 압도적인 차이가 결국 리니지m에서도 나타나게 되면서 후에는 그들만의 게임이 되는대신 매출은 떨어지지 않는 어마어마한 현질게임으로 변모할 것 같습니다. 또 한 가지 교환 가능으로 인해 많은 장사꾼들과 사기꾼들의 모습 또한 많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그런 것들은 플레이어 스스로가 조심해야겠지만요.


●마지막으로...


조금 쓸대없는 소리도 많았지만 이렇게 리니지m의 2주간의 행보를 적어보았습니다. 그다지 도움이 되는 글은 아니지만 어찌되었건 리니지m 관련 기사들과 더불어서 소식들을 볼때마다 안타까운 마음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 시장은 더더욱 이런식으로 흘러갈 것 같은 예상이 들기 때문입니다. 특히 리니지m의 교환을 시작으로 후에 출시 될 게임들 또한 교환 콘텐츠를 이리저리 달고나와 아이템xxx, 아이템xx 등은 미소짓고 있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