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및 소식/관련 TIP

붕괴3rd 리세마라 완벽공략 이렇게 쉬웠어?

해외에서는 작년에, 우리나라에서는 올해 10월 중순에 출시된 붕괴3rd는 소녀전선과 비슷하게 미소녀를 다루는 게임과 함께 조금 변태적인 시스템을 제외하고는 괜찮은 게임성으로 현재 많은 분들의 인기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로인해 많은 분들이 좋은 발키리를 얻기위해 붕괴3rd 리세마라를 하시곤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붕괴3rd 리세마라 하는법을 간단하고 정확하게 알려드릴까 합니다. 사실 리세마라하는 시간에 적당히 좋은발키리가 나왔으면 그냥 키우는게 오히려 더 좋은 방향이기는 허나 원래 사람이란게 그렇지 않으...



●붕괴3rd 리세마라 하는법 간단정리


▲1.가장 먼저 리세마라를 하시기위해선 페이스북도 게임센터도아닌 miHoYo 로그인을 통해 계정을 만들어주셔야 합니다.


▲2.계정을 만든 후 물흐르듯, 양갈래 머리의 안내NPC가 하라는대로 튜토리얼을 진행하면 1-5까지 금방 가있으실텐데요. 우리의 목표는 체크된 1-5 스테이지까지 클리어하는 것입니다. 참고로 모든 스테이지를 별3개로 클리어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사실 발로해도 별 3개임)



▲3. 1-5스테이지를 클리어하게되면 우리에겐 아무런 권한도없이 자동적으로 1-6 스테이지를 실행해야됩니다. 하지만 꼭 하실필요가 없습니다! 리세마라를 위해서라면 대화가끝나기 무섭게 일시정지를 눌러 빠르게 전투 포기를 눌러줍시다.



▲4. 1-6 스테이지에서 전투포기를 누르면 우리를 자유로운 권한을 얻어 함장아무곳을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가장 먼저 들려야할 곳은 바로 우편함 살포시 눌러줍시다.


▲5. 이 다양한 다이아들이 바로 우리가 우편함을 가장먼저 들려야하는 이유입니다. 일괄수령으로 다 먹어줍시다. 이벤트때문인지 꾀나 많은 양의 다이아를 보상해주네요.


▲6. 덤으로 함장ID를 눌러 달성한 업적을 통해 다이아를 받으실 수 있는데 솔직히 크게 뽑기 횟수에는 큰 영향을 주지않아 안받으셔도 됩니다.


▲7. 충분한 다이아를 챙겼다면 우리는 보급 - 보급하기 - 표준을 통해 원하는 발키리가 나오길 빌며 체크된 보급 1회를 클릭해줍시다. 



참고


현재 리세마라 중 이러한 발키리가 나온다면 멈추는게 좋다는 목록입니다. 붕괴3rd 등급


S급: S급이 나온다면 웬만하면 멈추는게 좋다. S급 중에서도 서열이있지만 현재 게임 초반이기때문에 결국 나중가면 또 갈아엎어지니 아무 S급이라도 일단 stop!


A급: 성녀, 구동장 황매화(일명 줘팸), 발키리 강습 (일명 검메이), 그림자의 춤( 일명 그메이) 총 4개 중 2가지 이상이 나올경우에도 stop


혹은 제2유물 (성녀 종결), 제3 유물(검메, 사쿠라 종결), 제 5유물(빙로나 종결), 뇌절(그메이 종결), 자포참(귀메이 종결), 마비총(월광 종결) 정도 템이 나와도 리세마라 stop!


(붕괴3rd 공식카페 드림님의 글을 참고하였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하지만 위에 있는 목록에 대부분이 없고, 있어도 내가 원하는게 나오지 않았다? 그렇다면 리세마라의 시작입니다. 우리는 시간을 거꾸로 돌리듯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야하죠


▲8. 왼쪽 상단에 함장 ID를 누른 후 계정- 로그아웃을 해줍시다. 그리고 다시 1번 항목으로 되돌아가서


▲9. miHoYo 로그인 - miHoYo 계정 가입을 새로운 ID로 해준 후 앞서 안내한 모든 내용을 반복하시면 끝입니다! 간단하죠?


붕괴3rd 리세마라 공략 간단정리


1. miHoYo 로그인 - miHoYo 계정가입을 통해 로그인을 한다

2. 튜토리얼을 천천히 따라하여 1-5 스테이지 까지 클리어한 후 1-6 스테이지에서 포기한다.

3. 우편함에서 보석들을 수령한다.

4. 보급에서 기도하고 뽑는다. 어? 안나왔내?

5. 로그아웃하고 다시 계정을 만든다


이렇게 붕괴3rd 리세마라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리세마라로 좋은 발키리나 장비를 뽑는것도 좋지만 너무 오랜시간이 걸리고 잘 안나온다 싶으면, 괜찮은게 나올때 키우는 쪽을 선택하는 것이 오히려 좋은 투자가 될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