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프로그램/PC관련 프로그램

스팀 [Wallpaper Engine] 리뷰 움직이는 바탕화면을 만들자

나 처럼 가끔가다 할 것이 없으면 바탕화면이나 바꾸면서 시간을 보내는 사람이 조금은 있을 거라고 본다.

하지만 여태껏 오랜시간 써온 바탕화면에는 이상하게 정이가고 막상 바꾸려고하니 마음에 드는 것도 찾기 귀찮고 막상 적용하니 별로인 경우가 많았다.


그렇게 쓸대없이 시간을 허비하던 중에 바탕화면을 움직이게해준다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냉큼 스팀에 들어갔다. 문상 5천원만 , 브랜드 커피 한 잔값만 아끼면 구입할 수 있는 저렴한 가격으로 놈은 판매되고 있었다 . 바탕화면하나 바꾸는데 돈이 들어갈 필요가 있냐고 할 수 있지만 커피 한 잔 정도의 가격에 호기심과 신기함을 느껴보고 싶으면 괜찮은 가격으로 프로그램이 판매되고 있던 것이었다. 



호기심에 고민 없이 지른 Wallpaper Engine을 켜면 이런식의 화면으로 사용자를 반긴다.





위 스샷에는 많은 화면들이 있어보이는데 사실 이건 마음에 드는 바탕화면을 추가 한 후에 찍은 것이라 조금 채워져 있지만 제일 처음 켰을 당시에는 기본 바탕화면 (퀄리티가 그다지 좋지않은) 것들이 10개 정도 있던 상태였다.



l=바탕화면을 추가하려면 어떻게?



위 스크린샷에 보이는 스팀 창작마당을 누르면 간편하게 다른 이용자들이 만든 바탕화면을 고를 수 있는 말 그대로 창작마당이 있는 스팀커뮤니티로 이동하게 된다. 






이런 식의 화면이다 메인에는 가장 있기있는 바탕화면의 목록으로 갈 수 있는 링크가 있고 그 외에 오른쪽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주제의 바탕화면을 고르거나 위쪽에 검색대에 검색을 해서 직접 찾을 수도 있다. 그러나 사람들이 많이 쓰는 바탕화면에는 이유가 있듯이 인기있는 바탕화면이 퀄리티도 괜찮다.  


이렇게 다양한 움직이는 바탕화면을 찾을 수 있는 프로그램에서 치명적인 단점이 있으니.. 




l=> 단점?




스크린샷을 딱 보면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렇다 애니메이션캐릭터들이 점유율의 80%이상을 차지한다는 것이었다. 물론 인기있는 곳에서만 이러면 피해갈 수 있으나 많은 수의 유저들이 자신의 구독자수를 늘리기 위해 카테고리에 상관없이 애니캐릭터 화면을 올린다는 것이다 ㅡㅡ. 대부분의 유저가 이 프로그램을 펌하할때 가장 큰 이유가 되는 점이다. 어찌보면 애니메이션을 좋아하고 그에따른 캐릭터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아주 환영받을 만한 프로그램임이 분명하지만 집에 가족이 있고 애니메이션은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나나 다른 사람에게는 큰 단점이 될 수 있는 것이다.


거기에 추가적인 단점이 있다면 요즘 좋은 해상도의 모니터가 많이 있다하여도 아직까지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모니터의 해상도는 FHD다 그것을 바탕화면 제작자들도 알고있기 때문에. 많은 화면의 해상도가 1920x1080으로 올라와 있어서 QHD 해상도나 UHD 해상도의 모니터를 이용하는 사람에게는 조금 아쉬운 프로그램이지 않을까 생각이 된다. 물론 QHD정도 까지는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하나 UHD 모니터를 쓰는 분이라면 이 프로그램에 호기심이 생길때 그 돈으로 그냥 커피를 사드시는 것을 권하겠다.



그럼 장점은 없나? 이 프로그램은 딱히 장점을 따질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바탕화면이 움직이기만 하면되는 것이니까. 그렇기 때문에 장점을 적기 보단 내가 직접 고른 바탕화면을 녹화한 동영상을 올려보도록 하겠다. 


애니메이션의 점유율이 압도적인 이곳에서 그 다음으로 살아있는 것이 다행히도 내가 좋아하는 게임류이었기 때문에 나름 내가 마음에 드는 것은 고를 수 있었다. 더불어 풍경까지도.  한 번 보길바란다.



 (모바일 앱 이용자는 가로모드로 보길 바란다, 혹은 링크를 통해 유튜브로 가서 보는 것이 조금 더 크게 볼 수 있다)




애니메이션을 제외하고도 생각외로 괜찮은 바탕화면이 있긴있다 (물론 개인의 취향이지만) 그리고 동영상에는 소리가 안 나오지만(잡음이 섞여서 빼버렸다) 몇몇 배경음이 깔려 있는 바탕화면도 존재하기 때문에 움직임과 어울리는 배경음을 가진 바탕화면도 느껴볼 수 있으니 정말 괜찮은 프로그램이 아닐까라고 생각된다. 



총평을 써보자면.  문상 5천원도 안되는 가격으로 원하는 바탕화면을 움직일 수 있게 할 수 있다는 것이 누군가에게는 아까울 수도 있겠지만 나에게는 너무나 만족스러운 프로그램이었고, 이 외의 기능으로 동영상 url을 걸어서 바탕화면으로 볼 수도 있기 때문에 본인의 취향에 맞는 동영상을 계속 틀어놓고 싶으면 이러한 기능을 이용해도 되고,  조금 더 시간을 투자하여 본인이 직접 원하는 장면들을 바탕화면으로 제작할 수도 있으니 정말 괜찮은 메리트를 가진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즉 커피 한 잔 아껴서 한 번 구입하여 이용해 보길 바란다. 추천해주고 싶은 프로그램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해당 프로그램의 사양을 적으며 글을 마치겠다.


시스템 요구 사항



최소:

운영체제: Windows 7 (with Aero), 8.1, 10

프로세서: 1.66 GHz Intel i5 or equivalent

메모리: 1024 MB RAM

그래픽: HD Graphics 4000 or above

DirectX: 버전 10

저장공간: 512 MB 사용 가능 공간

추가 사항: Windows N versions require the 'Media Feature Pack' from Microsoft. Aero must be enabled on Windows 7. High contrast mode is not supported. Max video res. Windows 8, 10: 4K, Windows 7: 1080p



권장:

운영체제: Windows 8.1, 10

프로세서: 2.0 GHz Intel i7 or equivalent

메모리: 2048 MB RAM

그래픽: NVIDIA GeForce GTX 660, AMD HD7870, 2 GB VRAM or above

DirectX: 버전 11

저장공간: 1024 MB 사용 가능 공간




쉽게 말해 웬만한 컴이면 다 사용하능하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