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비의 이것저것/주비의 코인 살펴보기

스팀 코인 알아보고 들어가자

가상화폐의 대장이라고 불리는 비트코인이 어느새 1800만원대의 가격을 훌쩍 넘었습니다. 단 1년만에 엄청난 성장세를 보여주었다고 할 수 있는데요. 대장의 엄청난 활약 때문인지 그를 밑에서 받치고있던 수많은 알트코인들의 가격도 눈에 띄게 오르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코인들에게 무작정 덤벼들기보다는 상대를 알아야 나 또한 이득을 취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볼 녀석은 바로 현시간 기준 높은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스팀 코인입니다. 우리가 잘알고있는 게임 플랫폼 스팀... 이라는 전혀 관계없는 녀석이지만 다른 플랫폼과는 연관이 있는 녀석이기도 하죠. 한번 알아볼까요?



●스팀 코인 자세히 알아보기


스팀 코인은 2016년 4월 17일에 발행된 코인이며 비트쉐어에 참여했던 개발진들이 참여해 만들어낸 코인입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코인은 블록체인 기반의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에 사용되는데(우리가 흔히알고있는 페이스북, 트위터등) 그 플랫폼이 바로 많은 정보들이 오가고 있는 스팀잇이라는 곳에서 말이죠.


저는 이에 관련되어서 포스팅을 한개 한적있으니 참고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주비의 이것저것/주비의 저금통] - steemit 어떻게 시작하는 걸까?


스팀잇은 다른 SNS들과는 달리 조금 특이한 점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Reward System 입니다. 여기서 Reward System 이란 글을 쓰게되면 소통, 좋아요 등을 받을시에 글쓴이에게 보상을 지급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이로인해서 현재 스팀잇을 하면서 정보글을 잘쓰는분들은 꾀나 많은 수익을 내고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스팀잇에서는 스팀 코인 한가지로만 운영되고 있지않습니다. 이 외에도 스팀 파워 스팀 달러들이 나누어져있는데 각각에 대하여 조금씩 더 살펴보자면


스팀 코인의 경우 언제든 송금하거나 거래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으로, 스팀 파워를 104주 동안 파워다운 시켜서 얻을 수도 있다고합니다. 아까도 말했듯이 스팀잇에서 콘텐츠를 작성하게 되면, 좋아요 추천등의 비율에따라 받는 보상이기도 하죠.


스팀 파워같은 경우 콘텐츠 작성자가아닌 콘텐츠에 좋아요 및 추천(통틀어서 vote)을 해주는 사람들이 받는 보상입니다. 1vote를 할 때마다 $2에 해당하는 스팀 파워를 지급받으며, 스팀을 파워 업하면 즉시 스팀 파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보유하고 있는 기간 동안 일정 비율의 이자를 받을 수도 있죠.


마지막으로 스팀 달러는 스팀을 1달러로 환산한 금액에 대한 스팀의 양으로, 일주일의 기한이면 직접 스팀으로 환전할 수 있게만들어졌습니다. 더불어 스팀처럼 언제든 송금하거나 거래할 수 있으며, 스팀 파워처럼 보유 기간 동안 일정 비율의 이자를 받을 수 있기때문에 현재 거래소에서 세 개의 코인 중 가장 높은 금액에 위치하고 있죠.



●스팀 코인과 스팀 달러 어딘가 비슷한데 왜?


스팀과 스팀 달러가 비슷한역할을 함에도 불구하고 함꼐 운용되는 이유는 바로 변동성을 줄이기위함입니다. 디지털 자산의 특성상 변동성이 굉장히 큰편인데, 특히 투기성 투자를 하는 투자자들로 인하여 가격대가 조작될 위험성이 높은 편이죠. 하지만 스팀의 경우 스팀 달러로 사거나 팔 수 있기 때문에 스팀의 가격이 급등하거나 급릭하게 되면 스팀잇 사용자들이 스팀 파워를 이용하여 스팀의 가격대를 조정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현 시간을 기준으로 스팀의 가격이 상당히 올랐는데 확실히 같은 코인이다보니 달러와 함께 오르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만약 떨어진다면 같이 떨어질 확률이 높기때문에 웬만하면 둘을 다룰 때는 같이 다루는 편이 낫지않나 싶습니다. 더불어 이제막 코인을 도전하시는 분들께서는 이러한 알트코인에 손을 대기전 조금 더 많은 정보를 보시고 하는게 어떨까 생각되니 제 블로그에서 코인 관련글들을 한번 찾아보고 읽어보는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