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프로그램/유용한 Tip

뜨릉~ 윈도우 10 경고는 고마운데 굳이 생색내지 말아줘! (경고음 끄기)

제 블로그가 게임이 첫 번째고 그 외 여러가지들에 대한 리뷰를 쓰는게 주 이지만~ 저도 가끔 필요한거나 알아두면 좋을 것들을 알리면서도 (사실은.. 제가 안까먹기 위해) 이곳에 적어두고 모셔둘 생각입니다. 그래서 오늘 적어둘 유용한 정보는 제가 윈도우 10을 쓰는데 이놈이.. 안된다는 것은 안된다고 그건 할 수 없다고 알려주는 것은 정말 고마운데! 뜨릉 같은 귀에 거슬리는 소리를 내면서 생색을 겁나게 낸다는 거죠. 화딱지가 나버린 귀구녕이 제게 검색시킨 결과..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조금 겸손한 친구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일단 작업 표시 줄에서 스피커를 찾아줍시다~








찾으셨다면 우클릭 후에 소리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날텐데요





창이나타나면 1번 이라고 체크해둔 프로그램 이벤트에서 경고메시지와 기본 경고음을 찾으신 후에 클릭 하여 2번 이라고 체크해둔 소리에서 첫번째 바를 누른 후 맨위로 스크롤하여 없음으로 설정하시면 아주 간단하게 녀석을 겸손하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시스템적으로 없애버리고 싶다 싶은 소리가 있으시다면 1번에서 클릭 후 테스트를 해보면서 그 소리인지를 확인 후 똑같이 없음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



만약 소리를 바꾸고 싶으시다면 설정을 없음에서 다른 소리로 바꾸시면 되겠죠~? 






이상 겸손하지 못한 윈도우의 생색을 조금 줄여보는 팁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