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리뷰 및 정보/제품 소식

아이폰8 출시예정일. 역대 출시일을 통해 예상해보자

벌써 아이폰7이 출시된지 1년이 다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만큼 시간은 빨리가고 우리가 잘알고있는 스마트폰 시리즈들은 벌써 열 손가락 중 절반이상을 접어야 될 정도록 많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더욱 많은 분들이 기다리고 있으실거라 생각되는데요,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 바로 아이폰 10주년이라는 기대감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아이폰8 출시예정일이 정확히 나오지 않은 시점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이라고는 역대 출시일을 통한예상하는 것정도 일뿐이며,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8 출시예정일 언제쯤 될까?


일단 정확한 정보로는 새로운 아이폰들에 대한 정보공개일이 9월 5일 이라는 것입니다. 역대 아이폰 발표일과 출시일의 차이를 살짝 알아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5s/5c   2013년 9월 10일 발표 ,  9월 20일 출시

아이폰6        2014년 9월 10일 발표 ,  9월 19일 출시 

아이폰6s       2015년 9월 10일 발표 ,  9월 25일 출시

아이폰7        2016년 9월   7일 발표 ,  9월 16일 출시



아이폰 5s부터 아이폰 7까지 각 발표일과 출시일의 격차를 보면 아이폰6s를 제외하고는 약 10일 전후로 출시가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아이폰8 출시와함께 아이폰7s , 7s 플러스도 같이 출시됨에 따라 그 기간을 달리할수도 있다는 것이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대체로 예상을해보자면 아이폰7s , 7s (1차 출시국 기준) 9월 15~16일 아이폰8은 약 20일로 예상해보는 바입니다. 물론 출시예정일에 대한 예상일뿐이며, 세 개의 제품이 모두 동시에 출시되면 좋겠지만 사실 우리나라의 유별난 전파인증으로 인해 결국 직구를 하는분이 아닌이상 우리나라에서 구입하기 위해서는 10월 이후까지 기다려야 될 것은 당연히 알고계실거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좋게보면 해외에서의 평이나 해외에서 구입해오신 분들의 전체적인 평을 보고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이 있기때문에 꼭 나쁘다고만은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7s / 7s plus , 아이폰8 출시 가격은 어느정도일까?


(위 사진은 애플에서 공개한 것이 아닙니다)


출시예정일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출고가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현재 많은 사람들의 예상 속에서 아이폰7에 성능만 업그레이드 된 7s 는 64GB 모델이 약 650달러(한화 약 72만원), 256GB 약 750달러(환화 약 83만원) 정도로 작년 아이폰7과 큰 가격차이를 보이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으며, 7s plus 또한 7s 제품의 용량별로 약 120달러를 더한 가격으로 판매할 것을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있는 아이폰8 경우에는 최소 1100달러 이상으로 120만원 이상이라는 무시무시한 가격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예상되는 가격일뿐 아직 정식적으로 공개된 바는 전혀없다는 것을 미리 알려드리며, 만약 한국으로 건너올 경우 그 가격은 더 비싸질 것은 확실합니다.  



●OLED에 눈을 뜬 아이폰8 솔직히..


개인적인 생각을 담은 항목입니다만 솔직히 역대 아이폰 디자인을 따져보자면 역시 아이폰3gs만큼 매력있는 디자인은 찾기 힘든 것 같습니다. 지금 보면 조금은 단순하고 두꺼워보일 수 있으나 그때 당시에 풍기던 매력을 생각하면.. 시리즈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아이폰 디자인에 대한 기대감이 곧 실망으로 바뀐적이 한 두 번이 아닐겁니다. 그러나 아이폰 자체의 네임드때문인지 아니면 애플의 유별난 감성덕인지 여전히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스마트폰 중 하나이며,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고 관심을 주고있는 휴대기기 중 하나입니다.



저 또한 아이폰8에 대해 큰 기대를 하고있었지만 유출 된 디자인 사진들을 몇몇 보면서 정말 많이 실망한 편입니다. 특히 전면을 전부 디스플레이로 덮어서 홈버튼을 없애버렸다는 점이 개인적으로 특히 마음에 들지 않더군요. 


어찌되었든 모든 것은 정식적으로 발표가 난 이후에 봐야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