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리뷰 및 정보/제품 소식

갤럭시노트8 출시일 언제쯤 나올까?

갤럭시노트7 은 비록 좋지않은 결과나를 낳았지만 삼성의 프리미엄 폰답게 갤럭시노트8은 전작의 사고에도 불구하고 많은 관심을 받고있습니다. 그만큼 갤럭시노트 시리즈가 많은분들의 사랑을 받고기때문인지 모르겠습니다. 특히 최근 삼성페이가 페이팔과 전략적 제휴를 맺음으로써 앞으로의 삼성핸드폰의 전망은 더욱 밝아보인다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아직 확정되지 않은 갤럭시노트8 출시일 대신 발표 공개일과 스펙 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노트8 공개 및 예상 스펙


갤럭시노트8는 우리나라 시간으로 24일 뉴욕현지 시간 23일 오전 11시에 공개적으로 언팩행사를 통해 갤럭시노트8을 공개한다고 합니다. 정확히 약 일주일정도가 남은 것인데요. 그렇다면 곧 공개되는 갤럭시노트8의 스펙 중에 가장 관심받는 것은 어느것일지 차례로 살펴봅시다.



1. 삼성 스마트폰 최초 듀얼 카메라


(제품과 관련없는 사진입니다)


삼성전자는 애플, LG전자 등 주요 업체들에 이어 자사 제품에는 처음으로 듀얼 카메라를 탑재하며 후발주자로 나서게 됐지만 소프트웨어 기술 등의 강점으로 사용 편의성과 성능에 있어서 차별화된 가치를 구현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특히 업계에 따르면 갤럭시노트8에 탑재될 듀얼 카메라는 단말기 내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용자가 후보정할 필요없이 자동으로 최적의 결과물을 만들어내며, 갤럭시노트8은 별도 클라우드와 연계없이 단말기 내에서 광각 렌즈와 망원 렌즈가 다초점으로 근거리와 장거리를 최대 4단계로 나눠 찍어 가장 나은 이미지만을 합성합니다.

이 듀얼 카메라는 1천200만 화소 광각렌즈와 1천300만 화소 망원렌즈로 구성되며, 광학 줌은 24mm, 50mm, 70mm로 촬영될 전망. 높은 광학줌으로 듀얼 카메라의 성능을 높이면서도 두께를 얇게 구현하는 기술도 눈길이 가는 부분이다. DSLR 카메라에 적용되던 ‘보케(bokeh)’와 같은 수동 카메라 기술도 소프트웨어 기술을 통해 구현된다고 합니다. 즉 삼성이 다른 회사들보다 늦게 듀얼 카메라 성능에 뛰어들었지만 뒤쳐지지않은 기술력으로 더 좋은 화질과 성능을 제공해줄 것으로 보입니다.



2.빅스비의 성능향상에 대한 가능성


갤럭시S8 시리즈를 통해 처음 선보인 인공지능 음성인식 비서 빅스비의 영어 버전 경쟁력을 최대한 끌어올리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합니다. 시장이 시장이다보니 가장 크다고 볼 수 있는 영어권 시장을 차지하기위한 노력인 것 같은데요. 물론 단순히 언어만을 위한 것이 아닌 기술적 발전도 크게 기대해볼 수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의 이용자들 또한 당연히 성능향상의 가능성을 기대해봐도 될 것 같습니다. 특히 삼성은 기술 유출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다른 업체들과의 협력은 '빅스비' 만큼은 하지 않은 상태며 당분간 자체적으로 보유한 데이터만으로 빅스비 성능을 개선할 것으로 보입니다.



3. 발전된 S펜의 장착 가능성


갤럭시노트라면 가장 매력적인 요소 중 하나인 S펜이 조금 더 늘어난 두께와 보다 좋은 그립감으로 출시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현재는 얇고 뭔가 그립감이 부족해서 많은 분들에게 아쉬움을 주고있는 상태인데 삼성은 그점을 깨닫고 전작의 참패를 메우기 위해 이런 사소한 것 하나하나까지 신경쓸 것으로 보입니다. 더불어 S펜을 통한 그리기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신기능, 에듀케이션과 트랜스레이트 기능이 추가될 것 같다고 하네요.


이외에 성능은 항상 있었던 보여주기식 향상인 것 같습니다. 결과적으로 보면 이번 갤럭시노트8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봐야할 것은 삼성 최초 듀얼 카메라의 탑제와 S펜의 성능향상 정도인 것 같습니다.



●갤럭시노트8 출시일 예상 언제쯤 나올까?


제가 저번에 아이폰8 출시일 예상에 관한 포스팅을 적었었습니다(역대 아이폰 출시일을 통한 아이폰8 출시일 예상) 그렇다면 경쟁사인 삼성에서도 비슷한 기간에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사이트에서 전해지기로는 1~10일 사전예약 11일 이통사별 개통, 15일 출시로 알려져 있는데요 만약 15일 출시가된다면 아이폰7s, 7s 플러스 혹은 아이폰8 의 출시일과 비슷하게 출시되는 것입니다. 이로써 삼성은 애플과의 정면승부를 또 다시 한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