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리뷰 및 정보/제품 소식

삼성 세계 최대 크기 게이밍 모니터 출시하다!

디스플레이 산업에서 알아주는 두 회사를 뽑아주면 많은 사람들이 바로 삼성과 lg 를 뽑지 않을까 싶습니다. 단순히 우리나라 기업이라는 이유만이 아닌 세계적으로 이미 인정받은 두 회사이며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오늘 삼성에서 세계 최대크기의 QLED 게이밍 모니터인 CHG90의 출시를 알렸습니다. 




●삼성 QLED 모니터 스펙


세계 최대 크기의 QLED 게이밍 모니터 CHG90는 49인치, 32대9 화면비의 수퍼 울트라 와이드 및 더블 풀HD(3840X1080) 해상도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쉽게 말하면 16대9 화면비를 가진 27인치형 모니터를 나란히 붙여 놓은 듯한 크기를 자랑한다는 것이며, 더불어 게이밍 모니터답게 144Hz의 주사율을 가지고 있어, 특히 FPS를 즐겨하시는 분들에게 어느정도 메리트가 있는 모니터가 아닐까 싶습니다. 



아쉬운 점이있다면 이렇게 큰 화면에서 FPS게임을 즐기는 분은 거의 없기 때문에, 해당 모니터 사양으로 즐길만한 게임이있다면 시뮬레이션이나 레이싱 게임이 아닐까 싶은데.. 굳이 그러한 게임들은 144Hz의 주사율까지 필요하다고 할 수 없으므로(있으면 좋지만) 결과적으로 이번 CHG90의 사양은 세계 최대 크기의 게이밍 모니터라는 이름빼고는 정작 아쉬운 면이 많은 모니터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허나 여러가지 화면을 같이 키거나 시뮬레이션, 레이싱게임 등을 즐기는 분들, 그리고 넓은 화면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어느정도 메리트가 있는 모니터로 보이며. 요즘 모니터 시장까지 발을 뻗친 HDR 기술까지 탑재하고 있어서 더욱 밝고 선명한 화질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179 만 원 고성능 데스크탑을 뽑을만한 가격 대라는 점과 1080p 즉 넓은 화면일 수록 불리한 해상도인 FHD라는 점이 아쉬우며, 해당 모니터를 살정도로 자금의 여유가 있는 분이라면 컴퓨터 사양도 좋을 것이라 예상되기 때문에 최소 QHD이상의 해상도를 가진 모니터로 출시했으면 어땠을까 싶습니다.


결과적으로 해당 모니터의 스펙에서 대표적인 것 몇 개를 뽑자면 HDR, 49인치 QLDE 모니터, 스탠드, 144Hz 정도가 되며, 가격은 179만...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