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및 소식/게임 한글패치

삼국지13 pk 한글 드디어 출시되다

삼국지 시리즈로 유명한 코에이(KOEI)사의 삼국지13 PK가 정식 한글패치를 해주었습니다. 오늘 26일부터 공식한글패치 된 삼국지13 PK를 즐기실 수 있게되며, 가격은 약76,000 원 대입니다(번들팩구입시). 하지만 삼국지13 PK 는 현재 스팀에서 좋지않는 평가를 받고 있어서 구입을 망설이시는 분이 적지않아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막상 플레이를 해보면 자신만의 색을 더한 컨셉플레이나 다양한 이벤트를 자신이 직접만들 수 있는 콘텐츠가 제공되기 때문에 기존 삼국지에 조금 질리신 분들에게는 어느정도 취향저격이 되지않을까 생각됩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디지털 터치 사이트 를 통해 확인가능합니다, 구입은 스팀에서)



현재 스팀상점을 가보면 삼국지13 오리지널은 위와같이 한국어 지원이 체크되어있는 상태이지만 삼국지13 pk 한글은 아직 체크되어있지 않은 상태입니다. 하지만 게임을 실행시켜보면 정상적으로 한글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삼국지14 소식이 없기에 가장 최신작이라고 볼 수 있는 삼국지13 pk 한글과 함께 이번 9월 마지막주와 10월을 다소 심심치 않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삼국지 14는 13pk와 달리 조금 더 시리즈의 발전이 눈에 띄는 그래픽의 향상과 그에 못지않는 최적화등이 잘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람이 없지않아있습니다. 게다가 오래전부터 삼국지를 즐겨온 골수팬분들은 전작과의 비교를 당연시 하게되는데 대부분이 13 시리즈는 불만이 많은편 인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오리지널작이나 삼국지를 가장널리 알린 삼국지3 만큼의 수준을 기대하기는 어렵겠으나, 시간이 흐를수록 퇴보되는 게임성을 보여준다면 아무리 골수팬들이라고 하여도 구입을 망설이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가격이 저렴한 것도 아니니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