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및 소식/게임관련 소식

며칠 남지 않은 검은사막 모바일 출시일 과연?

무역, 가공, 채집, 낚시등 다양한 생활 컨텐츠와 거점전, 공성전과 같은 PVP 및 PVE로 무장되어 다른 RPG보다도 더욱 많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대한민국의 몇 안되는 MMORPG게임 검은사막이 곧있으면 모바일로 출시됩니다.


단 한개의 게임만으로 지금의 이자리를 차지하게된 펄어비스답게 이번에 출시되는 검은사막 모바일 또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로인해 이번 포스팅을 통해 며칠 남지 않은 검은사막 모바일 출시일과 해당게임을 플레이해볼까? 생각중인 유저분들을 위해 몇가지 직업 추천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관심 집중! 검은사막 모바일 출시일은 언제?


PC버전은 카카오가 퍼블리싱을 맡아서 하고있지만 이번에 출시되는 모바일은 펄어비스의 자체적으로 운영한다고 합니다. 그로인해 우리가 잘 알고있는 for 카카오게임에 대한 우려는 조금 덜 가져도 되지않나싶네요. 어찌됐든 많은 유저분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있는 모바일버전의 출시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바로 2월의 마지막을 알리는 2월 28일날 검은사막 모바일을 즐겨보실 수가 있습니다. PC버전과 큰 차이없이 아주 잘 구현해냈다고 하니 기존 검은사막 PC버전을 즐기시던 분들은 물론 다소 복잡할 수도 있는 접근성때문에 해당게임을 해볼까 망설이시던 분들까지 많이들 플레이해보시지 않을까 싶네요. 


 

●이대로 끝나긴 아쉽지! 검은사막 모바일 직업추천


PC판의 모습을 똑같이 잘 구현했다고 하여 입소문이 자자한 모바일버전은 처음 출시당시 총 5개의 직업을 먼저 만나보실수가 있습니다. 


 

5개의 직업은 보시다시피 워리어, 레인져, 자이언트, 위치, 발키리이며, 각각 직업마다 재미있고 개성있는 특징들이 있기 때문에 솔직한 말로는 제가 알려드리는 직업추천을 보고 플레이하기보다 직업소개 영상을 보고 본인의 마음과 맞는 직업을 선택하는게 좋지않나 싶습니다. 그러나! 가끔 마음이 시키는 직업은 게임에서 스트레스를 줄 수 있는 원인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간단히 추천만 드려보겠습니다. 



먼저 추천드릴 분야는 바로 PVE입니다. 아무래도 게임초창기때는 PVP콘텐츠보다 PVE에 주력을 둬야 훨씬 빠르게 성장을 할 수 있기때문에 먼저 추천을 드리는 것인데요. 기존 검은사막 PC판을 즐기신 분들이라면 이 PVE에 있어서는 이 직업을 무조건적으로 고르지 않나 싶습니다. 


사냥 No.1 위치입니다. 검은사막 PC판에 뒤지지않을 정도로 게임을 잘 구현했다면 직업의 특성또한 비슷하게 만들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그로인해 사냥에서 만큼은 누구보다 최상위권에서 포식하고있는 위치는 모바일에서또한 플레이어들에게 답답함대신 몹들을 쓸어버릴 수 있는 시원함을 제공하지 않을까 싶네요.


PVE 추천 직업 그 두번째는 레인져입니다. PC판에서는 과다한 물약소비로 인해 많은 분들이 사냥을 하면서 돈을 조금 써야되지만 물약을 쓰는만큼 빠른 사냥의 효율성과 특히 높은 레벨의 사냥터에서는 최상의 자리를 차지하고있기 때문에 시원시원한 사냥과 미래의 사냥터를 휩쓸고 싶다면 레인져를 추천하는 바입니다. 물론 PC판의 기준이기 때문에 다를 수도 있으나, 개인적인 예상으로는 각 직업들의 특성과 개성만큼은 PC판과 별다를바가 없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결국 검은사막은 검은사막 이니깐요 ㅎㅎ.



PVE를 추천해드렸으니 다음에 추천해드릴 주제는 바로 PVP분야입니다. 위의 두 직업보다 사냥속도는 조금 느릴 수 있으나 모바일 또한 최종콘텐츠는 PVP일 것이 분명하며, 그 분야에서 남들과 다른 성능을 뽑기위해서는 PVP 또한 다소 유리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직업을 골라야 되지않나 싶습니다. 


생긴건 다른 직업들에비해 다소 만족스러움이 덜할 수 있으나 그 강함만큼은 보장할 수 있는 자이언트가 제가 추천드리는 PVP 분야 첫번째 추천 직업입니다. 다양한 잡기 스킬과 강인함은 타 직업들에 비해 PVP에서 아주 좋은 성능을 보여줄 것이라 예상되며, 내가 만약 1:1에서 만큼은 남들에게 지지않을 것이다 한다면 자이언트만한 직업이 있을까 싶네요.


두 번째 추천직업은 워리어입니다. 발키리를 두고 고민을 했지만 아무래도 발키리보다는 워리어가 조금 더 좋은 모습을 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PC판에서는 사냥이 워낙재미없고 지루해서 낚시로 레벨을 올리는게 나아 워부라고 불릴 정도의 직업이지만 PVP에서만큼은 전장에서 오래살아남으면서 팀원들을 이끌고 적을 죽일 수 있는 직업을 고르라면 워리어만한게 있을까 싶습니다. 특히 모바일은 자동사냥으로 인해 사냥의 피로함이 덜하기 때문에 워리어의 지루한 PVE 단점까지 보완된다면 검은사막 모바일 초창기에는 가장 강한 직업 중 하나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검은사막 모바일 출시일과 직업추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직업추천부분은 PC판과 비교하여 적은 지극히 제 주관적인 의견이기때문에 막상 모바일이 출시되어 플레이해보면 조금 다른 결과가 나올 수도 있겠으니 알아두시길 바라겠습니다. 허나 콘텐츠가 워낙많아 신경쓸 부분이 많은 게임을 모바일로 이식했는데 직업의 특성을 아예 바꾸지는 않았을것이라 생각되기에.. 어쩌면 제가 써놓은 글이 맞을 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