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리뷰 및 정보/IT제품

뭐가 잘나가? 그래픽카드 순위 자세히 알아보기

고사양게임을 돌리는데 있어서 모든 부품이 중요한건 맞지만 가장 중요한 한가지를 뽑아보라고 하면 바로 그래픽카드가 아닐까 합니다. 그만큼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그래픽카드란 없어선 안될 귀중한 놈중 하나인데요.



특히 작년 5~6월부터. 채굴로인한 그래픽카드 수요가 너무나많아서 가격이 계속해서 올라가는 사태까지 벌어지고 있었습니다. 다행히 전에비해 조금 잠잠해졌다고 하지만 예전과같은 가격으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다음 시리즈가 나와야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래픽카드를 사셔야하는 분들은 있다고 생각하기에 이번 포스팅을 통해 그래픽카드 순위를 잠깐 알아볼까 합니다.



●그래픽카드 순위 무슨 그래픽카드가 최고?


해당 그래픽카드 순위는 PassMark라는 사이트의 벤치마크 점수로 나눠놓은 순위이며, 아마 많은 분들이 예상한 결과가 나오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해당 표에서 나타나는 가격은 현재 인상된 가격을 반영한 것이 아니니 이 또한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한건 다름아닌 타아틴Xp Collectors Edition이 차지했습니다. 기존 타이탄xp보다 성능업되어 출시된 해당 제품은 성능이 올라간 만큼 높은 가격을 자랑하지만 비싼가격을 자랑함에도 불구하고.. 스타워즈의 매니아임과 동시에 컴퓨터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꾀나 인기라고 하네요. 다음으로 순위를 차지한건 현존하는 최고사양 그래픽카드 중 가장 보급화? 되어있다고 볼 수 있는 GTX 1080TI가 차지했습니다. 1080ti부터는 꾀나 많은 분들이 예상한 결과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타이탄도 타이탄이지만 솔직히 1080ti도 가격 부담이 되는건 사실입니다 ㅠㅠ



 두번째표는 조금 단축시켜 엔비디아의 제품과 암드(라데온)의 게이밍 그래픽카드로 분류시켜 나눠놓은 표입니다. 요즘 점점 격차가 벌어지는 엔비디아와 라데온이기 때문에. 예전과 같은 경쟁이 지속되지 않는한 엔비디아의 가격독주는 아무도 못막을 것이라 생각되는데요. 순위표만 봐도 한눈에 느 분위기를 짐작할 수 있지않나 싶습니다. 더불어 올해 출시할것이라고 생각되는 불타시리즈까지 나온다면.. 어떤 결과로 이어질지 라데온 입장에서는 생각하기도 싫겠습니다.


이렇게 이번 포스팅을 통해 그래픽카드 순위를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리 순위가 높고 좋은 그래픽카드라 하지만 그만큼 가격이 비싸고 쉽게 구하기가 망설여지는 제품들이기때문에 구입을 하시기전 본인이 어디에 쓸것인지 그리고 지갑의 여유가 어느정도인지 고려해보고 구매하시는게 정말 현명한 소비자가 되는 지름길이라고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