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리뷰 및 정보/IT제품

컴퓨터 교체? 참고하자 cpu 성능순위

한 개의 컴퓨터가 완성되는데 많은 부품이 들어가는 건 누구나 알고있는 사실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을 뽑아보라고 한다면 바로 머리를 담당하는 cpu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컴퓨터의 머리를 담당하는 cpu의 성능순위를 알아볼까 합니다. 요즘 비싸지는 부품값 때문에 컴퓨터를 맞추는게 여간 부담스러운게 아니지만.. 한번 참고하시고 견적을 짜보시는 것 또한 어떨까 생각되네요. 



●cpu 성능순위 자세히 알아보기


먼저 알아볼 cpu 성능순위는 passmark라는 사이트의 벤치마크 점수로 나누어진 순위라는 점을 참고해주시길 바라며, 가격대별 상관없이 오로지 성능순위로만 보는 표와 대중적으로 많이 쓰는 cpu의 표로 나눠져있기 때문에 전자의 경우는 그저 재미로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중성을 아예 배제한 작업이나 서버를 다루는 분들에게나 관심있을 법한 오로지 성능만으로 승부하는 순위표입니다. 딱보기에도 인텔 제온의 수가 많다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그만큼 고가의 cpu에서는 독보적인 위치에 있지 않나 싶습니다. 점수가 높은만큼 성능도 좋아보이지만 사실 게임같은 것에는 가격대비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없다는 것 또한 사실이니.. 그저 재미로만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컴퓨터를 맞추시려고 하시는 분이나 관심이 있으신분들이 기다린 표는 바로 2번째가 아닐까 싶습니다. 현시점에서 게이밍용으로 가장 효과적인 cpu로 알려져있는 8700k 시리즈와 더불어 가성비 및 암드의 부진을 살려낸 라이젠 시리즈가 엎치락뒤치락 점수경쟁을 하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만약 게이밍만을 위한 컴퓨터를 뽑으신다면 8700k를.게임과 더불어 다중의 작업을 하신다면 라이젠7 라인이 어떨까 생각됩니다. 



●사이트의 벤치마크뿐만이 아닌 유저 점수 또한 보고싶다면?


위의 사이트는 단순히 해당 제품의 밴치마크 점수로만 순위를 나누어놨다면 아래의 사이트는 조금 더 다양한 항목으로 순위를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빨간색으로 체크되어있는 항목을 통해 다양한 항목별로 살펴볼 수 있는 사이트이며, 유저들의 벤치마크 점수를 평균내어 다룬 사이트답게 사이트이름 또한 유저벤치마크(userbenchmark)입니다. 해당사이트는 바로가기를 통해 바로 이동할 수있으니 관심있으신 분은 직접 들어가보셔서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이번 포스팅을 통해 cpu 성능순위와 순위를 볼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리 점수가 높고 좋다한들 그만큼 가격이 나간다는 단점과 본인 쓰임새 이상의 제품을 구입하면 낭비가 될 수 있기때문에 그저 참고만 하신 후 현명한 cpu 구매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