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비의 이것저것

공부잘하는 습관 31가지? 우선 이 글부터 꺼라

우리는 종종 공부를 하겠다고 마음을 먹거나 무언가를 시작하려할때, 동기부여나 어디 마음을 울릴 만한 글을 찾아서 읽어보고는 합니다. 근데 막상 그 효과는 미미하고 오래가지 않을 뿐더러 오랫동안 가슴속에 새겨지지도 않죠. 여러분들이 이 글을 보기 전에 가장먼저 해야될 것은 바로 이 글을 보고 있는 컴퓨터와 휴대폰을 끄는 것 부터입니다. 공부 잘하는 습관 31가지라는 제목으로 남들의 노하우나 각종 블로그에서 복사붙혀넣기 식으로 우겨놓은 방식의 글들은 결국 남들의 방식일 뿐입니다. 



우리는 공부잘하는 습관 31가지를 검색하는 사람이 아닌 굳이 31가지가 아니어도 공부 잘하는 자신만의 습관과 노하우 몇 가지를 떳떳하게 적을 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 됩니다. 습관은 본인이 만들어가는 것이고 본인이 행동해야 비로소 습관이 되는 거라는 것. 스스로도 알고있지 않습니까? 




아직도 안 끄셨나요? 그럼 주비의 헛소리 카테고리에있는 글답게 조금 더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나쁜 습관이 아닌 좋은 습관을 만드는데 필요한 것은 바로 실천하는 것에서 부터 시작됩니다. 물론 다들 알고있는 이야기겠지만 실천하는게 쉬웠다면 현재 이 글을 보고 있진 않았겠죠..? 



Success comes to those who dare to begin 

성공은 감히 시작하는 자에게 찾아온다. 



 어디에서 누가 한 말인지 솔직히 저는 모릅니다. 하지만 어느 누가 했던 말이던간에 정말 좋은 말 중에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시작이란 건 빠르면 빠를 수록 좋습니다. 언제든지 할 수 있다는 생각에 미루고 미루다 보면 언젠가는 이걸 해도 괜찮을까? 라는 생각으로 바뀌어있는 나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만약 정말 어떠한 글이라도 읽고싶다면 공부잘하는 습관보다 차라리 실천하는 습관에 대한 글을 읽는게 더 유익할 수도 있습니다.





시간이 흘러가고 나이가 먹을 수록 도전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커지는 법이기에 어렸을 때의 '나'는 하루 한시간 조차도 빨리가길 바랬지만 현재의 '나' 는 하루 한 시간이라도 되돌리고 싶어합니다. 과연 누가 무언가를 시작하는데 있어서 유리할까요? 그리고 주위 어른들이 말하는 공부가 가장 쉬운길이다 라는 말은 과연 거짓말 일까요? 그건 스스로 찾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근데... 아직도 이런 헛소리를 읽고계시나요? 제가 보기에 당신은 공부와는 거리가 먼 것 같습니다. 조금 더 좋아하는 것에 시간을 투자하는게 어떨까요?



라는 말에 수긍하진 않으셨겠죠? 언제가 되던 시작이 중요한거고 한다는 것 자체가 의미가 있는 겁니다. 공부가 되었던 무엇이 되었던 하시는 일 잘 풀리길 바라겠습니다.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