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비의 이것저것

이더리움 전망 솔직히 그만두는 것이 바른 길

최근 (20일) 가상화폐 이더리움 지갑 패리티(Parity)의 내부 결함으로 3,200만 달러(약 385억 원)규모의 이더리움이 유실되는 사고가 발생했었다고 합니다.


패리티 내 다중서명(Multi-sig) 스마트계약(Smart Contract)의 허점이 문제였으며, 다른 가상화폐 지갑의 경우에는 아직 유사한 취약점이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여기서 스마트 계약이란 특정 조건이 만족되면 프로그래밍을 통해 계약내용이 자동으로 실행되는 것을 말하는데 이는 비트코인과 차별화된 이더리움만의 대표적 특징이라고 할 수 있으며 대신 그 대표적 특징 때문에 해킹을 당한 것입니다. 





●이더리움 전망? 아무래도...


어찌됐든 이러한 일들과 요즘 떨어지거나 오르거나를 반복하는 롤러코스터 적인 이더리움의 시세는 정말 예측하기가 힘들정도 입니다. 그에따라 많은 분들이 앞으로의 이더리움 전망에 대한 궁금증이 많으신데 모두가 예상하듯 몇 달전 처럼 확 급등하는 것을 기대하는 건 포기해야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제는 지푸라기라

도 잡을 심정에 손해를 본 것때문에 놓을 수 없는 분이나(시세 최고점일때 구입하신 분), 떨어져 가는 현 상황에서 예전과 같은 급등의 기회가 오지않을까라는 마음으로 아직 이더리움 전망이나 비트코인 전망을 검색하시는 분들이나 그런 분들에게 냉정하게 말하자면 전과 같은 급등은 앞으로 그것도 가까이에는 찾아오기 힘들 것이라고 봅니다.


가상화폐로 큰 수익을 내려면 이미 빠져나간 큰 손들 처럼 정보를 미리 알아야했고 뒤늦게 가상화폐에 끼어든 분들은 뒤늦게 공부했기 때문에 수익을 낼 수가 혹은 내봤자 그렇게 많은 돈을 쥐지 못하는 것입니다. 분명 이더리움 전망 같은 글을 검색하셔서 이곳에 오는 분 대부분이 그런 분들이라고 생각되는데 지금이라도 포기하고 다른길을 알아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가상화폐 전망에 대한 답을 제대로 못내드려서 죄송하지만 솔직히 예언가가 아닌이상 그리고 몇몇 정보에 밝은 사람이 아닌이상 3월 달부터 하여금 비트코인 시세와 이더리움 시세가 그리 뛸지 누가 알았겠습니까. 하지만 현재 상황으로보아 더 이상 이더리움으로 큰 수익을 내기에는 전망이 밝지 못하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알고 있습니다. 

 

마치 주식과 같은..



전 게임리뷰와 정보를 주로 다루기 때문에 그에 필요한 데스크탑 부품관련 해서도 관심이 많은 편입니다. 최근 가상화폐 붐으로 인한 그래픽카드 시세관련 해서도 포스팅을 했었구요. 솔직히 이러한 그래픽카드 시세 폭등과 채굴자들의 다량 매입 등으로 인해 코인엔 관심도 없다가 몇 달 전부터 생기게 되었는데, 즉 저 처럼 ~ 하더라, ~ 때문에 라는 타이밍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은 이미 늦었다고 생각하시고 다시 한 번 말하지만 가상화폐의 길을 선택하는 것을 포기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괜히 그런 것들 신경쓰시다가 주식처럼 하루하루 스트레스 속에 사시는 겁니다~ 물론 전 코인에 1원도 투자 안했기 때문에 이런 말을 마음편히 할 수 있는 것인지 모르나. 여러곳에서 정보글을 보며 더 이상 아닌 것 같아 끄적여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