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및 소식/게임관련 소식

오버워치 월드컵 간단 정리 블리자드 올해는 과연?

2016년에 이어서 2017년 오버워치 월드컵도 현재 진행 중에 있습니다. 작년 오버워치 월드컵의 우승국가는 다들 예상하셨다시피 바로 우리나라 대한민국 이었는데요, 아무래도 E스포츠의 압도적인 강자, 게임에서는 다른나라에 뒤쳐지지 않는 것이 우리나라의 자랑거리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그로인해 올해 또한 우승후보로 지정되어 있는 한국은 당연하게도 16강 진출을 확정지었고, 결승까지 직행할 일만 남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오버워치 월드컵에 대한 아쉬운 점 또한 없지 않아 있는 것 같습니다. 일단 그것을 보기 전 이번 32강 결과를 살펴보도록 합시다.




●A그룹 , B그룹 결과



A그룹은 모두의 예상대로 중국이 조 1위로 16강에 진출, 그 다음은 노르웨이가 조 2위로 16강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아쉽게도 홍콩과 루마니아는 한 판도 승리하지 못한채 탈락하게 되었네요.


B그룹은 프랑스의 압도적인 승리로 조 1위 16강에 진출, 그다음은 태국이 덴마크와 승률은 같았지만 아르헨티나 전에서 3-1로 승리한 덴마크와 달리 4-0으로 승리를 거둬 가까스로 16강에 진출하였습니다.



●C그룹 , D그룹 결과



C그룹은 스웨덴이 2승 1무 조1위로 16강에 진출. 그 다음은 호주가 스웨덴에게 패배해 2승 1패로 16강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D그룹은 자국의 게임을 정말 좋아하는 일본이 당당하게 1위를 차지하여 조 1위로 진출하였고, 그를 따라 스페인이 조2위로 16강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E그룹 , F그룹 결과



E그룹은 바로 오늘 경기가 치뤄졌는데요 모두의 예상대로 대한민국이 조 1위로 16강에 진출하였고, 대한민국에 패배한 네덜란드가 2위로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F그룹 또한 러시아와 캐나다가 1위 자리를 두고 접전 끝에 캐나다가 조 1위로 16강에 진출, 캐나다에 아쉽게 패배한 러시아가 조 2위로 16강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G그룹 , H그룹 일정 예상



아무래도 세계대회고 대회기간을 정말 길게 잡았기 때문에 아직 G그룹과 F그룹의 경기일정이 정확하게 나온 것은 아닌데요, 개인적인 예상으로는 앞서 치뤄진 경기들의 시간차이를 봐서 약 1~2주 후에 진행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봐도 그룹 G,F 또한 어떤 나라가 올라갈지는 조금 예상이 되는 바이기 때문에 앞으로의 재미는 16강에 달려있을 것만 같습니다.



●블리자드의 도약 오버워치 월드컵 하지만 ...



블리자드는 오래 전부터 E스포츠에 대한 커다란 포부가 있었지만 그다지 성공한 것은 아닙니다. 솔직히 말해서 스타크래프트1은 우리나라에서만 인기였을 뿐이지 해외에서 세계적인 규모의 대회를 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었죠, 더불어 스타2는 게임자체의 흥행부진으로 비록 GSL이라는 세계대회가 열렸지만 결국 한국의 집안싸움이 되버린 꼴이었었습니다. 이러저러한 일로인해 이번 오버워치에서 자신들의 포부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은 좋지만 오버워치의 가장 큰 단점인 관전했을 때의 재미 부족과 현재 대회에서도 보이는 옵저버의 문제 등 아직 고쳐야 할 점이 많아보입니다. 게다가 16년 대회에서는 상금 또한 없어서 많은 아쉬움 또한 남겼었는데, 이번 2017 오버워치 월드컵에서도 32강을 시작하기 전부터 상금을 따로 공개하지 않은 것을 보면 어쩌면 저번 해와 같을 것 같기도 합니다. 아무래도 진짜 월드컵처럼 그저 명예만을 위한 대회로 만들생각인지도 모르겠습니다. 


현재 E스포츠 대회의 대부분의 인기를 차지하는 롤과 도타, 카스 글옵 등은 게임의 인기도 인기지만 자신들만의 다양한 방법으로 대회를 개최하고 매 회마다 큰 성공을 거두고있습니다. 그러나 블리자드는 아직 대회적인 부분에서는 항상 뭔가 부족한 모습을 보이고 있네요. 이렇게 된 이상 이번 오버워치 월드컵을 시작으로 제대로 된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서 다른 게임들처럼 세계적인 규모 그리고 성공적인 대회를 열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