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및 소식/게임관련 소식

기대이상의 재미! 배틀그라운드 대회 정리

오늘 새벽에 배틀그라운드 대회를 보는데 기대 이상의 재미를 볼 수 있어서 놀랐습니다. 솔직히 100명이서 어떻게 대회를 하고 하나하나 옵저빙을 하기에 무리가있어보였기 때문에 하는재미는 있어도 보는 재미가 조금은 모자를 것 같아 걱정했었는데요, 그런 걱정을 싹 날려준게 바로 오늘 독일에서 열린 배틀그라운드 ESL이 아닐까 싶습니다. 


특히 대회 중 재미있게 본 경기는 에버모어 선수가 1등을 차지한 배틀그라운드 솔로큐 2경기에서였는데요. 솔직히 많은 킬은 내지 못했지만 독특한 플레이와 좋은 자리를 잡는 센스있는 플레이는 어떻게 1등을 차지할 수 있었는지 잘 보여준 경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비록 1등은 에버모어 선수가 차지를했지만 조금 더 재미있는 모습들을 보여준 것은 바로 예상치 못한 에임과 샷빨로 적을 사로잡는 팀 리퀴드와 TSM의 브레이크 등 외국 선수들이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대망의 3경기에서는 배틀그라운드로 영화 127시간을 연출한 에버모어와 같은 한국팀의 윤루트의 활약으로 에버모어가 1만 5천달러 짜리 붕대로 인하여 2등과 간발의 차이로 배틀그라운드 대회 솔로큐 1등을 차지합니다!



●배틀그라운드 대회 솔로큐 2경기 요약


(배 위치이동 변경을 통한 센스플레이)


(에버모어 2경기 1등의 원인이 된 핵심 첫킬)


(솔로큐에서는 3인 오토바이 조심합시다...)



이러한 플레이들 속에서 배틀그라운드 ESL 1일차 솔로큐 2경기 1등을 차지한 에버모어선수



●배틀그라운드 대회 솔로큐 3경기 요약


안타깝게도 60위권에서 외국선수와 싸우다가 위치가 발각되어 금방 죽게된 딩셉션 선수



한편 시작섬메타를 3경기에서 실행한 에버모어는..

바다에서 열심히 붕대를 감고있었는데...(하필 밀리터리 베이스에 원이 나타나는 바람에 엄청 먼 거리를 여행떠나야했습니다..)


카메라에 다시 잡히자 가득찬 피와함께 배를타고 안전구역인 밀리터리 베이스로 향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몇 분 후..

절벽사이에서 고립된 채로 영화 127시간을 연출하고있는 에버모어.. 그때 당시 그의 등수가 13등이었고.. 해설들은 안타까움과 함께 혹시 저 붕대가 1만 5천달러짜리 붕대일지 모른다며 기대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어쩌면 에버모어 선수도 그것을 알고 다른 선수들이 얼른싸워 자신의 포인트를 조금이라도 얻고자 열심히 붕대를 감고 있네요..


그 와중에 한국선수 중 유일하게 10등안에 든 윤루트가 눈에띄게 되고 에버모어는 9등인채로 절벽에서 죽고맙니다.


유일하게 남게된 한국인 선수 윤루트가 마지막 다른 선수와 붙게되어 1등을 위한 사투를 벌이고(반대편에 있는 캐릭터가 윤루트선수 입니다)간신히 승리를 차지하게 됩니다.


이렇게 윤루트가 3경기 1등이 되고 혹시나 에버모어가 솔로큐 종합 1등이 될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바람과함께 포인트 합산점수가 빨리 나오기를 모두가 기다리게 됩니다. 저 또한 이 것을 보고있을떄 과연? 이라는 생각이 들고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번 솔로큐 대회에서 엄청난 기량을 보여준 TSM_Break 선수와 간발의 차이로 우승을 차지! 정말 ㅋㅋ 해설진들의 말대로 그 붕대는 1만 5천 달러짜리 붕대였습니다.(솔로큐 우승 상금이 1만 5천달러, 15,000$)


에버모어 선수는 이번 배틀그라운드 대회 솔로큐 우승상금과 함께 황금 후라이팬을 수여받으며 재미와함께 독특한 플레이로 외국선수들에게 어느정도 자신의 입지를 확인시켜주지 않았나 싶습니다. 



오늘 1일차 대회 성적은 위와같이 에버모어 1등, 윤루트 4등, 딩셉션 13등 주안코리아는 아쉽게도 순위권에 들지못했고, 딩셉션과 주안코리아는 상금을 챙기지 못한채로 마무리짓게 됩니다.



●배틀그라운드 대회 남은 일정과 상금은?


1일차가 끝난 지금 앞으로 듀오와 스쿼드만이 남은 상태인데요. 2일차에는 듀오(3인칭), 3일차에는 듀오(1인칭), 마지막 4일차에는 스쿼드가 진행된다고합니다. 참고로 듀오팀은 한국해설팀들이 말하길 에버모어와 주안코리아, 딩셉션과 윤루트의 조합이 될 확률이 크다고 하며, 왜인지 모르게 듀오조합에서는 딩셉션 선수쪽에서 좋은 성적이 나올 것 같은 예상이됩니다. 


마지막으로 대회 상금은 아래와같습니다.


총상금 350,000$


솔로큐 15,000$

듀오    30,000$

스쿼드 60,000$ 


아마 1인당 15,000$로 책정해서 주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