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및 소식/게임관련 소식

asl 시즌4 예선 및 일정 과연 우승은 누가할까?

과거 온게임넷의 마지막 스타리그가 마무리되고 이후로 종종 작은 스타크래프트 대회가 열렸지만 규모가 그리 큰 편은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작년 6월경에 열린 아프리카 스타리그 시즌1이 인기리에 마무리되자 그것을 시작으로 시즌 2, 시즌3 까지 대회의 규모는 물론 참가하는 선수들 또한 늘어나기 시작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이번 asl 시즌4 우승상금은 전 시즌에 3배인 무려 6,000만원이라고 하니.. 예전 온게임넷 스타리그 상금 규모보다 훨씬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과연 이번에도 시즌2, 시즌3처럼 갓으로 불리는 이영호가 우승을 할까요? 아니면 새로운 강자가 다시금 스타판을 차지할까요? 무척 기대되는 시즌4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asl 시즌4 예선 및 일정 알아보자


ASL의 장점이있다면 바로 아마추어 프로 구분없이 누구나 실력이 된다면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프로와 아마추어의 벽은 엄청크다고 할 수 있지만 정식적인 프로팀이 스타크래프트1에는 없는 지금 그 의미가 중요한지 모르겠습니다. 즉 이제라도 스타크래프트에 관심을 갖게된 재야의 고수가 새롭게 떠오른다면 뭔가 재미있을 것 같네요. 


참가신청 기간은 이제 끝났고 서울예선은 바로 오늘 9월 2일 토요일에 진행하며, 9월 3일 일요일에는 대구에서, 마지막으로 9월 4일 월요일에는 부산에서 예선을 치룹니다. 각 지역에서 한꺼번에 예선을 진행하지않는 것은 예선전경기를 선택중계 하기 위해서 인듯 싶습니다. 그리고 예선이 끝난 뒤 약 1주일 후에 본선이 치뤄지며 전 시즌 4강 진출자들은 시드를 받아 16강부터 참여합니다.


ASL 시즌3 4강 선수 명단- 이영호, 이영한, 김택용, 김민철



●asl 시즌4 본선 일정은 어떻게 될까?


9월 10일 일요일 24강을 시작으로 총 6개조로 이루어진 각조 4명의 선수들의 혈투가 6일간 치뤄지며 그 후에는 16강이 4명씩 4일간, 8강이 2명씩 4일간, 4강과 결승또한 나눠서 2일씩 경기가 치뤄집니다. 8강부터는 싱글 토너먼트로 5전 3선승제로 진행되네요.


●역대 asl 우승자



ASL 시즌1 우승자 - 김윤중(P) (테란 조기석 선수를 상대로 3:0 승리)


ASL 시즌2 우승자 - 이영호(T) (테란 염보성 선수를 상대로 3:1 승리)


ASL 시즌3 우승자 - 이영호(T) (저그 이영한 선수를 상대로 3:0 승리)


총 3번치뤄진 대회에서 ㅇㅅㄱ으로 불리는 이영호선수답게 2번 연속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그러나 이번 시즌은 전 시즌의 3배에 달하는 상금과 더불어 참가하는 선수들 또한 많아졌기 때문에 그에따라 더욱 치열한 접전과 각 선수들의 준비성이 돋보일 것 같아 기대가 되는 시즌이 아닐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