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및 소식/게임관련 소식

스팀 블랙프라이데이 시작! 무슨 게임이 좋을까?

기다리고 기다리던 스팀 블랙프라이데이가 시작되었습니다! 게임을 워낙에 좋아하는 저로써는 이 날을 얼마나 기다려왔는지 모르겠습니다. 스팀을 들어가기 무섭게 재미있는 게임들이 무시못할 할인율을 보여주며 절 유혹하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스팀 블랙프라이데이에서 살만한 게임을 한 번 살펴볼까 합니다. 물론 개인의 취향이 지극히 담긴 의견이기 때문에 그냥 무시하고 넘기셔도 상관없지만 혹시나~ 이러한 장르를 원했는데 마침 저의 살펴보기 목록에 있다면 구매를 통해 즐겨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이번 스팀 블랙프라이데이는 11월 29일 오전 3시까지 진행됩니다.



●스팀 블랙프라이데이의 시작 주비가 뽑아보는 추천게임 TOP 7


TOP 7이라고 적어놨는데 재미의 순위같은게 아니라 그냥 7개를 뽑아보는 거라는 점. 그러니 오해하지 마세요!


1)This War of Mine (디스 워 오브 마인)

장르: 전략, 생존

가격: 21,000원 -> 블랙프라이데이 80% 할인 4,200원

주비리뷰 여부: O (바로가기)

한글: O


감히 이 게임이 할인하는데 추천하지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수많은 전쟁게임이 있지만 우리는 군인이 아닌 전쟁 속 난민이 되어 전쟁의 참혹함을 느껴볼 수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게임의 방식이 다소 헷갈리고 멘탈약하고 허약하기만한 캐릭터들 때문에 골치를 겪을 수 있지만 적응하기 시작하면 이만큼 시간이 잘가는 게임이 있을까요? 할인을 자주하는 게임 중 하나이기도 하지만 이번 기회를 틈타 커피한잔을 이 게임에 투자해보는 것도 어떨까 생각되네요.


2)Dark SoulS3 (다크소울3)

장르: 롤 플레잉, 멘탈 파괴(?), 플레이어가 성장(??) 

가격: 단품- 49,800원 디럭스 에디션- 71,000 -> 블랙프라이데이 각각 60%,50% 할인 19,920원, 35,500원

주비리뷰 여부: X (다깻는데 리뷰를 안썼네..)

한글: O


어렵기로 소문난 게임을 하나 말해보라고 하라면 바로 생각나는 그 게임 다크소울3 입니다! 시리즈 중에서는 가장 쉬운난이도를 가지고 있다고는 하지만 입문자에게는 여전히 빡치고 화나는 게임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러나 그 맛에! 그리고 날 100번이상 죽인 보스의 목숨이 끊어지는 걸 본 순간 온몸에서 뿜어져나오는 그 쾌감을 느껴보고 싶다면 이만한 게임이 없을 것 같습니다. (참고- 3뿐만이 아니라 시리즈 전부 할인을 하고 있으니 1,2에도 관심있으시다면 지금 구입하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3)Ori and the Blind Forest (일명 오리)

장르: 어드밴처

가격: 20,900원 블랙프라이데이 50% 할인 -> 10,450원

주비리뷰 여부: X 

한글패치: O (바로가기)


그래픽만 보면 뼛속부터 힐링되는 것만같은. 그러나 실상은 다크소울에 뒤지지않을 정도의 컨트롤을 요구한다는 그 게임! 바로 Ori and the Blind Forest 일명 오리입니다. 인디게임이라고 볼 수 없는 뛰어난 그래픽 디자인과 게임성은 인디게임은 한계가 있다라는 몇몇 사람들의 인식을 잘게잘게 부셔버렸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다크소울을 하고싶은데 멘탈이 약해 걱정된다면 오리로 먼저 풀어보세요! 적어도 다크소울보단 플레이타임이 짧으니까요.


4)XCOM2 (엑스컴2)

장르: 턴제, 확률운빨(ㅇ?)

가격: 단품- 62,300원. 디지털 디럭스- 80,000원 -> 블랙프라이데이 67% 할인 각각 20,560원, 26,400원

주비리뷰 여부: X (저도 지금 삼 ㅋ)

한글: O


감나빗! 엥? 그게 무슨소리야 라고 묻는다면 이 게임을 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표기상에 나와있는 명중률은 너에게 그저 희망을 주기 위함이다라는 것을 금세 알게되실겁니다. 아쉬운 버그와 우리나라 게임사 못지않은 확률은 비평을 받는 요인이되었지만 개인적으로 엑스컴1을 재미있게한 저로써 이만한 턴제게임은 얼마없다고 생각됩니다. 지구는 수백번 멸망할지언정 플레이어의 멘탈만 무너지지않으면 다음 지구에서 세상을 구하면 됩니다.



5)Heroes of Might&Magic V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5)

장르: 턴제, 3대 악마의게임의 자식

가격: 단품은 의미없기에 번들을 추천드립니다 56,000원 -> 블랙프라이데이 74% 할인 14,290원 or 동방의 부족만 구입한 뒤 캠페인 모드 설치 및 한글패치를 통해 모든 캠페인을 즐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주비리뷰 여부: 5의 아버지인 3만 있습니다(바로가기)


솔직히 말씀드리겠습니다. 5말고 3를 추천드리고 싶었는데 유비놈들이 스팀으로 내놓은 HOMM3 HD에디션은 갓겜의 이름을 빌린 가짜였습니다 ㅠㅠ. 그렇기에 히어로즈 시리즈에서 명작으로 불리고있는 2, 3 를 제외하고 이렇게 자식뻘인 HOMM5를 추천드립니다(번들에 3가 껴있긴합니다). HOMM4는 정말 노잼에 개망했고 그 다음을 건너선 HOMM5는 HOMM6, HOMM7 보다 더 좋은 평으로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앤 매직의 마지막이라고 불리는 시리즈가 되어버렸습니다. 출시한지는 꾀나 오랜 시간이 지난게임이지만 게임성만큼은 오랜시간이 흘러도 인정받지않나 싶습니다. 만약 시간이 많고 턴제게임을 좋아한다면 이 게임을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엑스컴과는 또다른 느낌의 턴제를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6)Tom Clancy's Rainbow Six® Siege (레인보우 시즈)

장르: FPS

가격: 단품- 45,000원. 컴플리트 에디션 95,000원 ->블랙프라이데이 각각 50% 할인 22,500원 47,500원(추천)

주비리뷰 여부: X (지인추천)

한글: O


유비소프트게임이야? 빼애애액!! 그러지마세요 유비소프트는 적어도 한국을 좋아합니다.. (끝없는 한글화 이번 목멱타워 업데이트, 그 외 고증 등) 게임의 재미만 빼면 갖출 것 다 갖췄다는(서버도 빼고) 유비소프트가 이번에 한국을 좋아한다고 대놓고 프로포즈 업데이트를 했네요. 물론 이런 이유때문에 추천하는 건 아닙니다 게임에 적응만하면 이만큼 재미있는 FPS게임이 없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추천하는겁니다. 전 제 지인을 믿고 유비소프트를 다시 한번 믿어보려고 합니다. (현재 재미있게 플레이 중인 어쌔신 크리드 오리진이 고스트리콘과 마피아3에서 배신당한 마음을 조금 회복시켜주고 있거든요)



7)Hollow Knight (할로우나이트)

장르: 메트로베니아

가격: 16,000원 -> 블랙프라이데이 34% 할인 10,560원

주비리뷰 여부: X

한글: O


뭐야? 블프인데 할인율이 왜이리 적어? 라고 하지마세요 이 게임은 정가에줘도 아깝지않습니다. 2016년을 빛낸 인디게임이 오리라고한다면 올해는 할로우 나이트이지않을까 싶습니다. 2월에 출시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무료 DLC를 내놓는 중이며 오는 12월에도 무료 DLC를 내놓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솔직히 게임은 조금 어려운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게임성이 그런 어려움을 맛있는 조미료로써 이용했네요. 해봐야압니다 34% 할인때 산게 오히려 미안하다고 느끼실 겁니다(물론 취향에 맞는다는 전제하에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