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및 소식/게임 한글패치

[Fallout4]폴아웃4 한글패치 다운 및 방법

베데스다의 대표적인 게임 중 하나인 폴아웃4가 현재 스팀 여름세일 게임 중에 하나로 40~50% 할인 된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물론 저번 할인때와 비슷한 수치라서 조금 아쉬운 감이 없지않아 있지만 그래도 폴아웃 정도면 현재 스팀할인된 가격에 사도 손해라고 보기엔 힘든 것 같네요. 그리하여 세일 기간을 노려서 폴아웃4를 구입하시는 많은 분들께 한글패치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아래의 글을 잘읽고 그대로 따라오시면 쉽게 한글로 폴아웃4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폴아웃4의 한글번역은 팀왈도 분들이 고생해주셨습니다



폴아웃4 한글패치 파일 다운로드 및 자세한 사항 확인



팀왈도 - 폴아웃4 한글패치 다운로드





위의 링크를 통해 다운을 받으시고 자세한 패치 방법은 아래의 글을 보고 천천히 따라오시면 됩니다



●폴아웃4 한글패치 방법



먼제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받으신 압축파일의 압축을 풀어줍니다


                                                                    




압축을 풀게되면 두개의 파일이 나오는데 아래의 FALLOUT4_KR161122_Final 파일의 압출을 풀어줍니다.




압축을 풀어서 나온 폴더에 사진과같이 Fallout4-interface.ba2 파일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 후 FALLOUT4_KR161122_Final 폴더를 클릭하시면 위와같이 3개의 파일이 모여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이 3개의 파일을 폴아웃4 폴더 ->data 폴더에 그대로 넣어주신 후 


넣어 주신 상태에서 FALLOUT4_ApplyKorean 우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누르시게 되면 CMD창이 나타나면서 설치를 받게 되는데 설치가 완료될때까지 기다려주시면 끝



*참고

DLC없이 폴아웃4 한글을 즐기셨던 분이 할인으로 인해 구입하시게 됐다면 한 번더 위와같은 방법으로 패치를 진행주셔야 합니다.





폴아웃 설치폴더는 어디에?? 설치폴더 찾는 방법


스팀 라이브러리 폴아웃4 우클릭 -> 속성 -> 로컬 파일 -> 로컬 콘텐츠 폴더 보기... 를 통해 찾으실 수 있습니다.




위의 안내를 똑같이 잘 따라오셨다면 위와같이 한글로 폴아웃4를 즐겨보실 수 있습니다!



언제나 재미있는 게임을 한글로 즐길 수 있도록 힘써주시는 한글패치 제작자분들께 항상 감사하며 폴아웃4 한글패치 제작에 힘써주신 팀왈도 분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