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뷰 및 소식/PC게임 리뷰

이걸 무료로!? [스팀 무료게임] Alien Swarm Reactive Drop 리뷰

할것도 없고.. 돈도 없어서 스팀무료게임을 뒤지던 와중에 꾀나 괜찮아 보이는 게임을 찾았다.

이름하여 협동하여서 외계인들을 싸잡는 게임! (이름이 너무 기니 궁금하면 제목을 보라) 쉽게 말해 외계인 사냥겜이라고 해두자. 일단 첫화면은 예전 추억이 스멀스멀 기어오르는 듯한 레포데 방식의 메뉴화면을 보여주었다.



확실히 메인화면만 본다면 레포데가 떠오르는 게임이다. 


메뉴는 온라인 플레이 , 트레이닝 , 싱글플레이 등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온라인 플레이는 말그대로 유저들과 같이 게임을 하는 것이긴 하나 그렇게 많은 유저들이 이 게임을 즐기고 있지 않기 때문에.. 좋은 시간대를 노려서 하는 것이 좋다. 싱글플레이는 말그대로 ai들과 같이 맵을 깨는 것인데 솔직히 난 이 게임의 참맛은 온라인에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니 킬링타임으로 싱글플레이를 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온라인으로 같이 협력하여 유저들과 하길 권함!



밑 스크린샷은 온라인 플레이로 작성되었다.


로딩화면은 설치형 터렛에 외계인이 앉은 화면이다.


게임이 매칭이되면 방에들어가게 되고 원하는 포지션을 고를 수 있고 (의무병, 지휘관, 공병 , 딜러 이런 느낌?)



보조무기나 주 무기를 바꿀 수도있다.


게임이 시작되어 이름 모르는 사람들과 플레이!!


TAB키를 누르면 전체 맵을 볼 수 있다.



같은 팀원 중 한 명이 레벨이 높고 좋은 무기를 가지고 있어 나는 그냥 따라갔다 ㅋㄷㅋ


특정 오브젝트를 작동하면 저런식으로 철골이 컨테이너박스를 밀던지 하는 액션이 슬로우모션으로 보여진다



적들을 얼릴 수도 있으며 강한 적들은 잡기가 조금 힘들다



어? 생각외로 쉽네라고 생각했을 때 이 게임이 협동 게임이라는 것을 잊고 있었고,, 힐러의 잠깐의 실수가



게임을 붕괴 시켰다..




내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메인으로 게임을 하기보다는 어떠한 게임을 하고 지겨워졌을때 킬링타임용으로 한 두판씩 해보는 게 나와 맞을 것 같았으며. 그래픽은 (참고로 위 플레이 스샷은 풀옵에서 찍었다)  괜찮았지만 풀옵보다 눈에 맞게 조절하는 편이 조금 더 나을 것 같다.


조금 더 쉽게 볼 수 있도록 정리해서 쓰겠다



장점

1. 킬링타임용으로 딱 좋은 게임이며 온라인 플레이시 협동으로 미션들을 깨나갈 수 있다는게 좋다.

2. 무료게임치고 심플한 그래픽에 맵마다 숨겨져있는 오브젝트의 유무가 맵진행의 재미를 추가해주었다.

3. 무조건 무기가 좋고 레벨이 높다고 게임이 쉬운 것이 아닌 플레이어들의 협동심이 있어야 진정으로 빛을 바란다. 게임의 특성을 잘살렸다.


단점

1. 비슷한 생김새의 적들이 지속적으로 나와서 다소 지겨운 느낌을 주었다.

2. 협동심이 중요한 게임이니 만큼 팀원들의 숙련도가 조금은 필요하다

3. 엉성한 한글화가 아쉽다. (그러나 무료게임이라는 점을 감안하겠다)



Alien Swarm Reactive Drop은 무료게임치고 아주 괜찮은 퀄리티를 보여주었고 조금만 더 유저가 많았다면 좋았을텐데 라는 아쉬움을 남기는 게임이었다. 


무료게임이기때문에 딱히 점수를 기재하지는 않겠다. 왜냐하면.. 내가 게임 리뷰란에 점수를 쓰는 큰 이유 중 하나는 비록 나의 주관적인 의견이긴 하지만 그것을 보고 조금 더 게임을 구입하는데 고민해보거나 반대로 고민 중 이었다면 어느 정도의 사이다를 주기 위함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무료게임은 그냥 재미없으면 삭제하면 된다! 시간이 아깝다고 하는 사람이 있을 법하다만..  


재미있는 게임을 찾기위해 이 블로그까지 왔다는 것은 게임에 시간을 쓰는 것을 아까워 하지 않는 사람이 분명하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