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프로그램/모바일관련 프로그램

액스(axe) 녹스로 최적화해서 즐겨보자!

3일 뒤면 넥슨의 엑스가 출시됩니다. 대규모 PVP를 지향하는 게임이기도한 넥슨의 엑스는 사전예약을 시작한지 약 20일만에 100만 명을 모았을 정도로 많은 기대를 받고있는 모바일 게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PVP가 주 콘텐츠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모바일로 컨트롤하는 것보다 PC로 컨트롤하는게 더 편하실 분이 계실 수 있다고 생각되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액스(axe)를 PC로 즐기려는 분들을 위해 녹스 앱플레이어 최적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단, 참고하실게 있다면 해당 최적화방법은 CPU를 주로 이용하는 앱플레이어의 사용량은 어느정도 GPU에 양보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CPU 사양이 좋지않고 GPU(그래픽카드)괜찮은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액스 녹스 최적화 이렇게 하자!


녹스 앱플레이어의 최적화 방법은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가장먼저 메인화면에 있는 설정에 들어가 줍시다.



설정에 들어가시면 스크롤을 맨아래로 내려줍니다. 그러면 위와같이 태블릿 정보가 나타나게 되고 당연히 클릭해줘야겠죠?



태블릿 정보에 들어가시면 또 다시 가장아래에 빌드번호가 나타나게 됩니다. '개발자가 되셨습니다'라는 문구가 나타날때까지 빌드 번호를 마우스로 여러번 클릭해줍시다.


다시 설정으로 돌아가시면 방금 전에는 없었던 개발자 옵션이 새로 나타나게 되며 바로 이 구간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 옵션에 들어가시면 중앙쯤에 있는 GPU 렌더링 강제 설정을 볼 수가 있는데 위처럼 체크를 해주시면 끝! 간단하죠?



*참고


추가 적으로 멀티를 즐기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리는 방법입니다. 녹스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모양의 설정을 눌러서 시스템 설정에 들어가주신 후 - 고급옵션에서 해상도를 최대한 낮게 낮춰주시고, 그래픽모드는 호환모드 (만약 사양이 될 경우 스피드 모드, 웬만하면 코어수가 많은 라이젠7 류를 추천드립니다, 최적화 방법을 따라주셨다면 그래픽카드가 좋으셔도 해당됩니다). 그리고 프레임은 설명에 맞게 20프레임으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간단하게 넥슨의 기대작 액스(axe) 녹스 앱플레이어 최적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솔직히 CPU를 좋은거 쓰시는 분들에게는 크게 추천드리는 방법은 아니며, CPU보다 GPU가 더 좋다고 생각될 경우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