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프로그램/모바일관련 프로그램

소카 이용법 완벽 간단정리 별거 아니잖아?

이번 포스팅은 곳곳에 주차된 차들을 어플을 통해 간단하게 빌려 이용할 수 있는 소카 이용법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랜트와 비슷한 개념이지만 더욱 간단하게 빌릴 수 있고, 본인이 있는 지역에 따라 가까운곳에서도 빌려서 탈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는 소카는 요즘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앱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아래의 소카 이용법을 통해 간단하게 차를 빌려 나들이를 가시거나 가까운 곳에 빠르게 이동하시길 바랍니다.



●소카 이용법 완벽정리


소카를 이용하시기 전에 당연히 필요한 과정이 있는데요. 바로 회원가입 입니다. 회원가입은 단순히 신한 FAN 가입과 법인회원 가입도 있지만,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카카오톡,네이버, 페이스북, 이메일 주소를 통해서도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의사항으로는 당연히 면허가 있어야하며, 면허 취득 1년 이상 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나이는 만 21세 이상이어야 한다는 점 알아두시길 바라며, 나머지 주의사항도 읽어보시고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제 본문으로 들어가서 이용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1)예약 



먼저 차량예약을 통하여 대여 시간을 선택하신 후, 가능한 소카존을 선택하셔야합니다. 먼저 해당 과정을 완료하셔야 대여할 수 있는 차량과 대여요금을 확인하실 수 있으시며, 나타난 차량 중에 마음에 들거나 가까운 곳에 있는 것을 골라 가지고있는 쿠폰이나 보험선택과 함께 예약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2)소카 이용


차량예약을 하셨고 그곳에 가셨으면 이제 이용만이 남았습니다. 하지만 섣불리 드라이브를 하기보다 그 전에 먼저 해줘야할 필수사항이 있으니, 바로 차량상태의 사진을 찍은 다음에 소카에 전송해주어야하는 것입니다. 만약 원래 훼손이되어있는 차량인데 괜히 사진을 안찍고 탔다가 내가 사고내어 훼손을 시켰다고 할 수 있으니 말이죠. 사진까지 완료하셨다면 스마트키를 통해 차량을 여시고 마음편히 예약한 시간만큼 드라이브를 즐기시면 됩니다.



3)주유 및 연장


혹시나 차량 이용 중 주유가 필요한 경우에는 차량 내부에 비치된 주유카드를 이용하시어 주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세차를 하셨다면 인증을 통해 10,000크레딧을 받으실 수가 있으며, 조금 더 해당차량을 타고 싶을 경우 반납을 연장하실 수도 있습니다.



4)반납



마지막으로 이용 시간만큼 차량을 이용하셨다면 반납 장소에 주차하신 후 모바일앱 스마트키 및 회원카드로 차량문을 잠가주시면 됩니다. 조금 일찍 반납을 원하실 경우에는 스마트키를 통해 바로반납을 눌러주시면 되며, 그전에 다음 이용자를 위해 50%정도 주유량을 남기는 센스와 함께 반납완료 후, 이용한 만큼 km당 주행요금을 결제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이렇게 간단하고 완벽하게 소카 이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주 이용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종종 차가 급하게 필요할 경우나 어딘가 갈일이 있을때 한 번쯤 사용해보면 괜찮을 듯한 어플인 것 같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