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프로그램/모바일관련 프로그램

쏘카 이용요금 한눈에 알아보자

주위에 급하게 차가 필요하거나 면허는 있는데 차가없으신 분들이 주로 이용하는 쏘카는 모바일을 통해 간단하게 차를 빌려 탈 수 있어 이용하시는 분들이 생각외로 많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쏘카만의 약간 불안정한 서비스와 특정 휴대폰에서 구동이 잘 안되는 상황이 생기곤하기 때문에 특히 아이폰 앱스토어에서는 평이 그다지 좋지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주 애용하시거나 이제 소카를 이용해보시려는 분들이 있어 소카 이용법에 이어서 이번에는 쏘카 이용요금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아무래도 차를 빌려타는 것이다보니 가격적인 면에서 중요하다고 생각되기때문에 차를 빌리기전 해당 차량에 정해진 요금과 어떤 차량을 빌리는게 저렴하고 어떤차를 빌리는게 비싼지 잘 알아보시고 빌려타시길 바라겠습니다.



●쏘카 이용요금 정리


쏘카는 이용요금을 기준대여요금 + 주행요금으로 받기 때문에 반납완료 후 예약시에 정해놓은 시간만큼의 대여요금과 더불어 이용한 만큼! km당 주행요금이 결제됩니다. (하이패스요금은 별도로) 쉽게 설명하자면 모닝의 기준으로 10분당 1200원이며 1시간 동안 약 20km 정도를 탔다고한다면 7200+3200으로 총 10400원의 요금이 결제되는 것입니다. 



쏘카를 통해 빌리는 차량의 기준대여 요금과 주행요금을 위의표를 보시고 확인하실 수 있으며, 아무래도 외제차의 경우나 대형, SUV차량의 경우에는 대여가격이 많이 비싸기때문에 빌리실때 이 점 참고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주중과 주말의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주중/주말 기준시간대를 잘 알아두셔야 합니다.



주중 - 일요일 19:00 ~ 금요일 19:00 / 주중 심야 - 00:00 ~ 06:00

주말 - 금요일 19:00 ~ 일요일 190:00 (공휴일 및 당사 지정 성수기 포함)



마지막으로 소카 공식홈페이지 주행요금 계산기를 통해 조금 더 쉽게 빌리려는 차량의 주행요금을 계산하실 수 있습니다.(소카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이번 포스팅을 통해 간단하고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쏘카 이용요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혹시 이제서라도 쏘카를 이용해보려고 하는 분들이 계신다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쏘카 이용법 또한 한 번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