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비의 이것저것/주비의 코인 살펴보기

무서운 상승세 퀀텀코인 자세히 알아보기

오늘 본격적으로 정부에서 가상화폐 규제에 대한 초안을 공개했는데요. 많은 분들이 염려하면서도 사실은 이루어질 수 없는 거래금지에 대한 항목은 찾아볼 수가 없었습니다. 사실 어느정도의 규제는 필요하다고 보았는데 어쩌면 지금이 딱 적정시기가 될 수도 있지 않을까합니다.


잠깐 벗어난 이야기를 접어두고, 다양한 알트코인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 오늘 알아볼 코인은 최근 많은 상승세를 보여주어 평소 가지고있던 이미지를 확집어던진 퀀텀코인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퀀텀 코인 자세히 알아보기


퀀텀코인은 2016년 3월에 런칭되어 현재까지 유통되고있는 알트코인 중 한가지입니다. 총발행량은 약 1억개가 넘으며 유통량은 그의 절반인 약 5100만개에 이른다고 합니다. 


퀀텀은 싱가포르의 블록체인 전문 업체인 퀀텀 파운데이션에서 개발한 블록체인이며, 암호화화폐, 금융, 에너지, 의료, 소셜미디어, 우주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 가능한 플랫폼 제공을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즉 비즈니스 생태계를 위한 분산 응용 프로그램 플랫폼 구축이 목적이기 때문에 개인이 아닌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젝트에서 탄생된 코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퀀텀코인은 많은 공을 들인 코인 중 하나라는 명성에 걸맞게 여러가지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 그 첫번째는 비트코인 UTXO 모델에서 실행되는 이더리움의 가상 머신이라는 점 때문에 거래를 검증하는게 더 간편하고 안정성과 보안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여줍니다. 두번째는 이더리움 플랫폼에서처럼 스마트 컨트랙트가 사용되어, 산업별 특성에 맞춘 계약 양식을 제공하는 등의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산업에서 광범위하게 활용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장점들은 수많은 알트코인들이 각각 하나이상씩 가지고있는 장점들에 비교해본다면 무엇이 좋고 나쁘다를 따질 수 없을 만큼 좋게 명시되어 있지않나 싶습니다. 전에 쓴 스트라티스 포스팅에서도 그랬듯이 이러한 장단점보다 더 중요한 것은 끊임없는 개발자들의 활동과 자신들의 방향성을 알리는 것이 아닌가 싶은데, 그러한 면에서도 퀀텀 코인은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입니다.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한정된것이 아닌 카카오의 단톡방과 텔레그램 방에도 가입되어 있고, 이를 통해 개발 진행 현황, 해외 포럼 참석 현황 등을 공유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을 보면 말이죠. 퀀텀 코인은 아주 잠깐 올랐다가 떨어져 현재처럼 다시 오르기 전까지는 수많은 알트코인들에게 가격적인 면? 으로 비교를 많이 당한 코인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지속적인 개발과 커뮤니티 활동 그로인해 발생하는 호재 덕분인지 지금은 상당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예상일 뿐이지만 미국 선물 시장을 시작으로 내년이면 일본까지 본격적인 가상화폐의 진보를 알리는 이 때어쩌면 현재 거래소에서 보이는 수많은 코인들의 가치는 저평가되어 있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퀀텀 또한 그중 하나가 될 수도 있을지 모르겠지만.. 만약 단순히 수익만을 목적으로 코인을 알아보고 계신다면 지금과 같은 상승세에 혹해서 매수, 매도를 하는 건 상관없다고 봅니다. 그러나 앞으로 발전성에 기대하는 분이 정말 계신다면 다양한 코인들의 정보들을 한번씩 살펴보고 관심을 기울여보는게 어떨까 생각되며, 그러한 정보들은 제 블로그를 통해서도 보실 수 있으니 참고가 될 수 있다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