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비의 이것저것/주비의 코인 살펴보기

우리가 알던 코인 맞아? 리플 코인 자세히 알아보기

많은 시간동안 거래소의 다른 코인들의 시세가 오르락 내리락 할때 굳건히 자신의 자리를 지키는 코인이 있었습니다. 아마 코인에 대해 조금이라도 관심을 가졌던 분이라면 딱 떠오르는 코인이 있을텐데요. 바로 리플 코인입니다.


하지만 놀랍게도 리플 코인은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만 같았던 가격대인 800층을 넘어 이제는 동전이아닌 종이가 되려는 자리까지 넘보게 되었습니다. 그로인해 오래동안 해당 코인을 가지고 계시던 분들이나 이제 막 관심을 갖게된 분들의 시선이 한 눈에 쏠리지 않았을까 하는데요. 이번 기회를 삼아 갑작스럽게 상승하게된 리플 코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플 코인 자세히 알아보기


이제막 코인판에 관심을 가지게된 분들은 잘 모르실 수 있으나 리플 코인은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더불어 초창기에 발행된 가상화폐 중 한개입니다. 2012년에 발행되어 현재까지 약 1000억개 이상의 발행량을 보유하고 있기때문에 비록 개당 가격이 낮다고하여도 시가총액은 다른 가상화폐들에 비해 손가락에 들정도로 높은편에 속하기도 합니다.


리플코인은 특히 공공거래장부 기술을 기반으로 은행 간 국제송금 기능을 집중적으로 개발하고 있는데, 그러한 개발에 따라 은행간 국제거래의 지불시스템에서 크나큰 영향력을 보여줄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라고 합니다. 즉 실용성이 좋은 코인 중 한개가 될 것이라는 소리죠. 



비트코인의 단점을 보완하여 탄생된 코인답게 리플 코인은 굉장히 빠르면서도 안정적인 처리속도 또한 가지고 있으며, 알려진 정보에 의하면 무려 초당 7만건의 거래를 수월하게 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어찌됐든 이렇게 뚜렷한 목적을 가지고 있는 리플의 기술력과 발전성 때문인지 최근 우리은행, 신한은행과 일본 SBI은행 및 레소나 은행 등이 해외송금에 리플 코인을 사용한다는 이야기에 따라 이러한 가격 상승과 더불어 세간의 관심을 받지 않았나 싶습니다. 아무래도 가상화폐 시장에서 미국을 제외한 가장 큰 두나라의 은행에서 해외송금시 가상화폐를 이용한다는 건 큰 메리트일 수밖에 없지않나 생각되네요.



그렇기때문에 블록체인 연동테스트 중인 현재부터 다음달 31일까지 테스트를 하고 이르면 내년 리플의 기술을 사용한 국제송금 서비스가 적용된다면 해당 코인의 가격이 얼마나 더 높게 솟을지는 쉽게 예상못할 일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리또속은 오래전부터 유명했다..)



그러나 방심은 금물, 함부로 뛰어드는 것 또한 신중해야됩니다. 코인계에서 자주쓰는 말 중하나인 '리또속'에 당할지 모르니까요. 천억개가 넘는 발행량과 공급량을 생각해본다면 마치 거짓말처럼 예전의 자리를 찾아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리플의 뚜렷한 목적과 개발, 진행도는 전세계적으로 가상화폐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지금. 어떠한 기회를 잡아 다시는 지금과 같은 가격을 상상하지 못할 위치에 있을지도 모릅니다. 물론 이건 리플만이 아니라 현재 존재하고있는 모든 암호화화폐에 적용되는 말일지도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