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리뷰 및 정보/IT제품

쓸만한 마이크 [UFO 마이크 블랙에디션#] 리뷰 및 사용기

산다 산다 마음만 먹었지 막상 사려고 할 때쯤에 구입을 멈추었던 UFO블랙에디션 USB마이크를 드디어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받았을때 사진을 찍었어야 했는데 깜박해서.. 다시 분해하여 제 자리 찾아 넣어놓고 사진을 찍었습니다.

일단 보시면 중앙 케이스에 멋들어지게 들어있는 것이 UFO블랙에디션# 인데요 기본 UFO블랙에디션 노멀버전이랑

차이가 있다면 조금 더 확대해서 보시면 마이크 중앙 살짝 위에 쯤에 버튼 2개가 달려있는데 약간의 기능이 추가 되어있는 것입니다, 버튼 기능은 로우컷과 마이크의 데시벨을 따로 설정없이 -10db 해주는 버튼입니다. 대신 이 버튼의 추가로 가격은  3만원이 업..(솔직히 있던 없던 큰 차이 없으니 pro버전 사시는게 아니라면 노멀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뒤에 다들 아시는 팝필터와 스탠드까지 이렇게 풀세트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참고로 USB마이크이기 때문에 따로 오디오 인터페이스는 필요가 없죠




보시다시피 마이크를 자세히보면 버튼같은게 보입니다 그리고 왼쪽엔 usb 연결 선과  오른쪽엔 쇼크마운트 어댑터라고 스탠드와 마이크사이에 진동을 막아주는 역할을 해주는 녀석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녀석들은 저 종이는 설명서인데 딱히 필요없고 뒤쪽엔 시리얼 번호같은게 적힌 바코드가 붙어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엔 마이크를 휴대할때 쓰는 가죽케이스같은데 아무래도 다이나믹 마이크에 더 어울리는 듯 싶어보입니다




==>가격은 과연 저렴한 걸까?



일단 노멀버전으로 스탠드와 팝필터를 전부 구입할시 20만원 초반대, #버전은 20만원 중반대에 가깝습니다. 사실 네이버 최저가인 10만 중반대만 보고 구입을 하려했을땐 낚인 기분까지 들죠. 왜냐하면 스탠드와 팝필터가 없으신 분들은 어찌됐던 사야되기는 하기 때문에..  하지만 USB마이크의 장점으로 오디오인터페이스의 가격이 따로 들지 않는다는 점으로 보아 어찌보면 저렴하기도 하다라고 볼 수 있습니다.


조금 가격이 부담스러우시면 중고로 알아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보급형 콘덴서마이크의 대표주자인MXL990과 보급형 오디오인터페이스의 대표주자인 스칼렛시리즈를 사려고 하였으나. 목적이 홈레코딩도 아니고 그냥 간편하게 동영상리뷰나 심심풀이로 마이크를 쓸 상황이 생길때 사용하는 목적이 주 인지라 조금 더 설치와 관리가 필요하지 않은 이녀석을 구입하게됐습니다.  


결과적으로 가격면에서 말씀드리자면 저렴한 듯 하면서도 저렴하지 않은 USB마이크라고 할 수 있겠네요. 



==>성능은??


일단 제가 비교할 수 있는 제품이 전에 쓰던 헤드셋 마이크가 전부인지라 그것과 비교해보았을 때는 정말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큰 잡음따위는 거의 들리지도 않고 목소리도 깨끗하게 나오니까요. 하지만 녹음시에 녀석의 단점이 살짝있긴 한데 목소리뒤로 뭔가.. 깡통소리? 정확히 모르겠지만 조금이나마 들리는 것 같습니다. 나중에 비교를 위해 직접 동영상 녹화도 하였으니 보시면 알 것 같습니다. 


거기에 고음부분에서는 깨지는 부분도 없지않아 있습니다(이건 동영상에 없습니다). 즉 딱 성능이 거기까지인 녀석이라는 뜻이되죠. 그렇기 때문에 참고로 보컬, 특히 고음노래를 녹음하기 위해 사시기에는 정말 적합하지 않은 제품이라고 말씀드리고 싶고, 직접 말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주 목적이 더빙이나, 게임 팀보이스 , 아프리카 방송 등으로 이용하신다면 적절한 가격대의 마이크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미 많은 스트리머 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기도 하죠)




(심스뮤직에서 제공하는 UFO마이크 설정 드라이버)




더불어 위에보이시는 드라이버 프로그램을 통해서 마이크의 데시벨 조정과 왼쪽 오른쪽에 들리는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 그리고 추가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마음에 맞는 목소리 변조까지 가능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니 꼭 다운받으셔서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운로드는 간단하게 네이버에서 심스뮤직을 검색하신 후 자료실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성능에 대해서 결과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음향장비는 딱 가격만큼 성능을 가진다는데 그게 맞는 말 같습니다. 보통 말하는 경우에는 전혀 꿀리지 않은 녀석이지만 음악과 관련하여 쓰기 위해서는 조금 많이 모자라 보이는 녀석입니다.




그리고 혹시나 보이스 녹음 , 더빙 , 약간의 랩 같은 것을 복합적으로 섞어서 하실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서 직접 전에 쓰던 헤드셋 마이크와 비교하여 녹음을 해놓았으니 한 번 들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동영상



저의 못난 목소리와 함께 엉성한 랩까지 들어주셨을 몇몇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UFO 블랙에디션# USB마이크 사용기 및 리뷰를 마치겠습니다